• 최종편집 2024-03-29(금)

전체기사보기

  • 평택시 다함께돌봄센터 7호점 'OPEN'
    ▲앞줄 좌측 여섯 번째부터 김현순 아동복지과장, 김현숙 평택시 다함께돌봄센터 7호점 센터장, 김정미 한국커뮤니티연구원 법인대표 /사진=평택시 제공    [평택=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평택시 원평동 평택역 SK VIEW 아파트 단지 내에 ‘평택시 다함께돌봄센터 7호점’이 지난 1일 개소했다.   2일 시에 따르면, 이번에 개소된 평택시 다함께돌봄센터 7호점은 아동 돌봄의 전문성을 갖춘 센터장 1명과 돌봄 교사 2명이 근무하며, 방과 후 초등학생들에게 다양한 돌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용 시간은 학기 중에는 오후 1시~8시, 방학 중에는 오전 9시~오후 6시로 운영하며, 현재 이용 아동 모집 중으로 입소를 희망하는 가정은 센터로 직접 문의(031-654-2667)하면 된다.   평택시는 안전하고 쾌적한 방과 후 초등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0년부터 다함께돌봄센터 6개소(송탄동 2개소, 청북읍 2개소, 비전1동, 고덕동)를 연차적으로 설치·운영 중이다.   한편, 평택시는 신규 센터를 추가 설치하기 위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희망하는 대상지를 모집하고 있다.   
    • 지역뉴스
    • 평택시
    2023-02-02
  • 광주시, '공무원 탄소중립 실천' 결의 ... 직장내 탄소 발자국 ↓
    <사진=광주시 제공>    [광주=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광주시는 지난 1일 ‘2023년 광주시 탄소중립 실천의 해’를 맞이해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주시 공무원 탄소중립 실천 다짐 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언식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한 400여 명의 광주시 공직자들이 참여해 가정과 직장 내에서 배출되는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20개 광주시 공무원 탄소중립 생활 실천 과제’를 적극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해 9월 환경정책과에서 기후탄소과로 조직을 개편하고 1천여 시민과 함께 ‘광주시 2050 탄소중립 실천다짐 선언’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공표한 바 있다.   또한, ‘공공기관 릴레이 소등행사’, ‘새해맞이 탄소중립 캠페인’, ‘친환경 명절 보내기 캠페인’, ‘탄소포인트제 1만가구 가입 추진’ 등 실천 약속을 꾸준히 이행해 나가고 있다.   방 시장은 “오늘날 우리에게 닥친 기후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 가능한 광주를 미래세대에 물려주기 위해 탄소중립 실현을 행정의 최우선 핵심가치로 두고 행정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오늘 실천 선언문을 기억하면서 2050 탄소중립이 실현될 수 있도록 1천700여 광주시 공직자 여러분들이 앞장서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 지역뉴스
    • 광주시
    2023-02-02
  • 광주시,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 2관왕 수상
    <사진=광주시 제공>     - 시, ‘좋은정책상’으로 선정된 ‘가족 주말 일일체험-제과제빵 프로그램’ 등 - - 가족 구성원들의 소통과 교감 등 유대 관계 강화 ... "평생학습"실천 이바지 -   [광주=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광주시가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AWARD) 시상식에서 ‘좋은정책상’과 ‘평생교육사(신인상)’을 받아 2관왕을 차지했다.   2일 시에 따르면,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 어워드는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189개 평생학습도시를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소개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수상 분야는 △특색있는 정책사업에 주는 ‘좋은정책상’ △평생학습도시 정책을 기획하는 전문가 ‘평생교육사’ 분야 △지자체와 연계 협력해 성과를 만들어가는 민간기관을 발굴하는 ‘파트너십상’ 3개 분야에서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좋은정책상’으로 선정된 ‘가족 주말 일일체험-제과제빵 프로그램’은 가족 구성원들의 소통과 교감을 통해 친밀감을 높이고 유대 관계를 강화함으로써 평생학습을 실천하는 데 이바지했다.   또한 ‘평생교육사’ 분야에서는 방예원 평생교육사가 토·일 프로그램 운영으로 인한 시민들의 참여기회 확대, 자기 개발과 진로 설계를 위한 자격증 취득과정 및 전문능력 향상을 위한 심화과정 확대 등으로 신인상을 수상했다.   방세환 시장은 “처음 열린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정책 어워드에서 2관왕으로 선정돼 기쁘다”며 “이를 계기로 생애주기별 평생교육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발굴·확대를 기획·추진하는 등 광주시만의 평생학습사회를 적극적으로 만들어 나가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지역뉴스
    • 광주시
    2023-02-02
  • 수원시·경인지방우정청, 창업·중소기업에‘수출 간소화 지원’ 지속 추진
    ▲이재준 시장(오른쪽 3번째), 이승원 경인지방우정청장(왼쪽 3번째) 등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수원특례시 제공     - 2일, 수출절차 간소화 협약 체결 ... 협력관계 지속 약속 - - 수출업체, 우체국 국제특급(EMS)으로 직배송하는‘도어 투 도어’방식 간소화 - - 3년 동안114개 업체에 원스톱 수출 운송 지원,누적 수출액110만 달러 -    [수원=경기1뉴스] 이은선 기자= 수원시와 경인지방우정청이 ‘수원시 중소제조기업 제품 수출 간소화 지원사업’에 지속해서 협력하기로 했다.   수원시와 경인지방우청청은 2일 시청 상황실에서 ‘중소제조업체 수출제품 국제운송 지원을 위한 수출 절차 간소화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2020년 3월 처음으로 협약을 체결한 후 협력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이승원 경인지방우정청장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중소제조기업들이 수출에 어려움을 겪던 2020년 3월, 창업·중소업체가 제품을 간편하게 수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원스톱 수출 운송지원’을 시작했다.   원스톱 수출 운송지원은 수출업체가 제품을 내륙운송을 거쳐 해상·항공 운송으로 수입국까지 보내고, 통관을 거쳐 수입국에서 내륙운송까지 진행해야 하는 5단계 수출운송 절차를 수출업체가 바이어(구매자)에게 우체국 국제특급(EMS)으로 직배송하는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 방식으로 간소화한 것이다.   수원시는 ▲수출제품 EMS ▲EMS 프리미엄 국제운송 ▲고중량제품 국제운송 ▲제조업 국외 전자상거래 기반 수출 운송 비용(업체당 250만 원) 등을 지원한다. 1회당 200kg 이하를 선적할 수 있다.   지난 3년 동안 114개 업체에 원스톱 수출 운송을 지원했고, 누적 수출액은 110만 달러(약 13억 4000만 원)에 이른다. 2022년에는 27개 업체의 수출 운송(30만 달러)을 지원했다.   수원시는 ‘2023년 수출 간소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제조기업을 2월 1일부터 모집하고 있다. 관내 창업·중소제조업체 중 해외 수출계약이 완료된 업체가 신청할 수 있다.   이승원 경인지방우정청장은 “수원시에서 시작된 수출 간소화 지원사업은 다른 지자체로 전파되면 중소기업의 수출에 도움이 되고 있다”며 “수출 지원뿐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도 수원시와 협력이 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수출 간소화 지원사업은 수출 제품의 운송 시간이 줄어들고, 비용도 절감돼 중소기업에 큰 도움이 됐다”며 “경제특례시를 만들어가고 있는 우리 시는 기업 유치·지원에 힘을 쏟고 있는데, 이번 협약이 중소기업 지원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 지역뉴스
    • 수원특례시
    2023-02-02
  • 하남시, ‘K-스타월드 조성사업’ 재무적투자자 유치 ... 3조5천억원 확보
    ▲K-스타월드 조감도/하남시 제공    - 지난달 20일, 하나증권(주) 금융참여의향 밝혀- - 이현재 시장, "개발제한구역 해제 등 당면한 과제 해결 ...  정부와 긴밀히 협조" -   [하남=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하남시가 지난 1월 20일 ‘K-스타월드 조성사업’과 관련해 하나증권㈜로부터 사업비 약 3조5,000억 원(2,000억원 직접투자 포함)에 대한 금융참여의향서(LOI)를 받았다고 2일 밝혔다.    민선8기 대표 공약사업인 K-스타월드는 하남 미사아일랜드(미사섬)에 민간자본을 활용해 K-POP 공연장과 세계적인 영화촬영장, 마블의 히어로 캐릭터를 이용한 마블시티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연간 약 300만명의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통해 약 3만개의 일자리 창출과 연간 2조5,000억원의 경제유발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하남시는 지난해 11월 ‘K-스타월드 하남’ 조성을 위한 국회 토론회(공동주최 국회 문광위 이용호 간사)를 여야 주요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해 한류영상문화복합단지의 필요성에 대해 공론화한 바 있다.    이현재 시장도 그동안 K-스타월드 사업추진을 위해 국무총리, 국토교통부 장․차관, 환경부 차관, 문광부 1차관 등을 만나 규제 완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그 결과 2023년도 정부예산에 K-스타월드 조성사업과 관련한 용역비 3억원이 문화체육관광부 예산(국비)으로 반영된 데 이어, 하나증권㈜로부터 금융참여의향서가 제출됨에 따라 앞으로 규제 해소와 더불어 사업추진에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현재 시장은 “K-스타월드는 K-POP 등 세계적인 한류문화 확산 추세에 맞춰 하남시뿐 아니라 국가적으로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다”며 “이번 금융참여의향서(LOI)로 인하여 재무적투자자가 유치된 만큼 이를 발판으로 앞으로 개발제한구역 해제 등 당면한 과제 해결을 위해 정부와 긴밀히 협조해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지역뉴스
    • 하남시
    2023-02-02
  • 여주시, '2023 농촌지역 디지털 교육 정기강좌' 순항
    <사진=여주시 제공>   - 산북면, 세종대왕면, 강천면, 여흥동, 점동면, 대신면 등 6개 지역 대상 - - 스마트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수강생들에게 기본 사용방법 등 -   [여주=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여주시가 올해 초부터 추진하고 있는 '2023년도 농촌지역 디지털 교육 정기강좌'가 순항중이다.    1일 시에 따르면, 디지털 전환 가속화와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디지털 취약계층의 디지털 복지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금번 산북면, 세종대왕면, 강천면, 여흥동, 점동면, 대신면 등 6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추진중인 이 교육은 각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수강할 수 있다. 주민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에서 실시하는 만큼 교육 수강생들로부터 호응을 얻어, 회를 거듭하며 입소문을 타고 수강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시 담당자는 전했다.   농촌지역 디지털 교육은 이미 생활 필수품이 된 스마트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수강생들에게 기본 사용방법 뿐만 아니라 현대사회의 편리한 어플 활용법들을 소개해주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진도가 나가기도 전에 교재를 보고 예습하면서 흥미를 붙이는 수강생들도 있을 정도다.   점동면에서 수강중인 김 모 주부는 “전화받고 사진찍는 거 외에 다른 기능을 써보려면 겁부터 났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스마트폰 사용에 자신감이 생긴다”고 전했다.   교육신청은 해당 읍면동별로 강의 일정을 확인해 주민자치위원회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수강일정 중 상시 참여 가능하다.    (교육문의, 여주시청 정보통신과(887-2081),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 지역뉴스
    • 여주시
    2023-02-02
  • 여주시, '제1회 평생학습프로그램 개발 공모대전' 수상자 시상
    ▲1일, 이충우 시장이 '제1회 여주시 평생학습프로그램 개발 공모대전' 수상자들과 함께하고 있다. /사진=여주시 제공 [여주=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여주시는 지역 맞춤형 평생학습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실시한 '제1회 여주시 평생학습프로그램 개발 공모대전'에서 선정된 9개 프로그램 중 분야별 1위 3개 프로그램에 대하여 지난 1일 시장실에서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수상한 프로그램은 ▲최우수상(장애인분야 1위) 장애인 부모 동료 지원가 양성 기초과정(장애인가족지원센터) ▲우수상(지역특성화분야 1위) 민화로 그리는 남한강 여행기(이경미) ▲장려상(노인분야 1위) 힐링 여주의 삶(이중근) 3개 과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들의 학습욕구를 충족하고, 여주의 특색을 반영한 프로그램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대전에서는 110개 프로그램이 제안되었으며, 선정된 9개 프로그램 중 1위~3위 프로그램의 경우 1급 강사 대우, 4위~9위 프로그램의 경우 2급 강사 대우를 받을 뿐 아니라 강좌평가 및 학습자 호응도에 따라 하반기 정규과정까지 프로그램을 연장 운영할 계획이다.           여주시 평생교육과 관계자는 “매년 정기적인 공모대전을 통해 평생교육 관계자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들에게 질 높은 평생학습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지역뉴스
    • 여주시
    2023-02-02
  • 이천시, 영유아 대상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
    ▲이천시청 전경    [이천=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이천시가 동절기 재유행과 지속된 신규 변이의 출현에 따라 영유아 대상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접종 대상은 만6개월에서 4세까지 영유아로, 특히 면역이 저하됐거나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에게 적극적으로 권고된다.   영유아용 화이자 백신을 사용한 총 3회의 기초접종이 각각 8주 간격으로 이루어지며 이천시 지정위탁의료기관 양정분산부인과의원(631-9035, 금요일) 서울삼성내과의원(8011-3875, 목요일), 우리두리소아과의원(633-6250, 수요일), 박소아과의원(642-8644, 토요일), 한&김소아청소년과의원(632-0672, 화요일)에서 지정 요일에 접종할 수 있다.   의료기관 당일접종은 2월 13일부터, 온라인(보호자 대리예약, ncvr.kdca.go.kr), 전화예약(지자체 콜센터)을 통한 예약접종은 2월 20일부터다.    보건소 담당자는 “영유아는 큰아이들보다 입원률과 치명률이 높아 상대적으로 코로나19에 따른 위험이 더 크므로 면역저하나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에 해당하는 영유아는 예방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 지역뉴스
    • 이천시
    2023-02-02
  • 이천농협, 조합원 대상 '신바람 나는 삶과 치매예방' 돕는다
    ▲이천농협이 조합원 대상으로 4주간의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지난1일, 이덕배 조합장과 1차교육에 참여한 조합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천농협 제공   [이천=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이천농협이 65세 조합원을 대상으로 “신바람 나는 삶과 치매예방”을 주제로 한 실버치매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실버치매예방 교육은 100여 명의 조합원이 접수신청을 하였으며, 4주간의 치매예방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65세이상 조합원을 대상으로 열리며, 1일 오후 2시 1차 교육이 열렸다.   교육 진행 관계자는 "처음에는 치매교육이라 교육시작 전 참여 조합원의 표정은 굳어 있었으나, 1주차 교육을 마친 후 조합원님의 표정에서는 밝은 웃음으로 무거운 마음을 훌훌 털어버리신 느낌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날 이덕배 이천농협조합장은 "남녀, 지위 고하를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치매가 올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관심과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며, "치매를 꼭 비극이라고 생각해 절망하지 말고 삶의 존엄성을 지키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극복 하시 길 바란다"고 말했다.
    • 지역뉴스
    • 이천시
    2023-02-02
  • 용인특례시, 2023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 개최
    [용인=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용인특례시가 오는 9일 오후 2시 시청 3층 컨벤션홀에서 '2023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용인시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함께 추진하는 이 설명회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 FTA 종합지원센터, 경기 KOTRA 지원단, 경기테크노파크 등 기관 9곳이 참여한다.   참여 기관들은 ▲자금 및 금융지원 ▲판로 및 수출지원 ▲R&D 지원 등 마련한 올해 중소기업 지원 추진 방향, 주요사업 내용을 설명한다. 기업별로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관마다 개별 상담 창구도 마련해 운영한다.   각 창구에선 사업 신청, 지원 세부 내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관내 중소기업은 용인비즈(yonginbiz.com)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당일 현장에서 접수할 수도 있다.   시 관계자는 "많은 중소기업들이 참석해 다양한 기업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기업인들이 좋은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용인특례시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지역뉴스
    • 용인특례시
    2023-02-02
  • 용인시, 신분당선 잇는 새 철도 ‘동천~동백’노선 타당성 조사
    <사진=용인특례시청>   [용인=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용인특례시가 신분당선 동천역에서 죽전, 마북을 거쳐서 동백역으로 이어지는 철도망 구축에 나섰다.   이와 함께 광주 삼동에서 용인 모현~이동~남사로 이어지는 경강선 연장사업을 위한 사전 작업을 시작한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오는 6월 신분당선과 연계한 신규 철도망 계획의 타당성 조사 용역을 발주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이달 중 자체 심의를 거쳐 1회 추경을 통해 2억 원의 예산을 마련할 계획이다.   용역은 플랫폼시티 GTX 용인역을 중심으로 시의 주요 지역을 잇는 철도노선을 발굴해 주변 철도망과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방안 등 중장기적인 신규 철도망 구축계획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신분당선 동천역에서 용인경전철 동백역을 잇는 노선 신설은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의 민선 8기 공약이다.   용역에서는 신분당선 동천역~죽전~마북~동백으로 이어지는 신분당선 지선 구축 방안에 대한 타당성 조사가 이뤄진다.   이와 함께 경기도가 오는 5월 발표하는 ‘경기도 도시철도망구축계획’에 ‘동백~신봉 경전철’ 노선을 포함할 경우, 이 노선과 연계한 철도망 구축 방안도 모색한다.   용인시는 또 경강선 연장사업에 대한 사전 타당성 조사 용역을 진행해 경강선이 광주 삼동에서 용인 모현~이동~남사로 이어지는 최적의 노선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지난달 27일 광주시와 경강선 연장사업 관련 실무협의를 열어 오는 2025년으로 앞당겨질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경강선 연장안이 채택되도록 공동 협력키로 한 데 따른 조치다.      이상일 시장은 “노선 연계를 통해 신규 철도망을 구축하면 시민들의 이동 편의는 물론 경제성도 높일 수 있다”며 “신규 철도망을 처인구까지 연장할 수 있는 가능성도 추가 검토해 시 전역을 아우르는 장기적인 철도망 확충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 지역뉴스
    • 용인특례시
    2023-02-02
  •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김포·이천에서 아쿠아포닉스 시범양식장 운영
    - 김포시 흥신동자개(동자개 양식), 이천시 생기나라농원(뱀장어 양식) - - 식물만 생산 가능했던 기존 아쿠아포닉스 한계 극복 -  [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는 올해 김포와 이천 두 곳에 수산중심 아쿠아포닉스 시범양식장을 설치하고 내년까지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아쿠아포닉스’는 물고기 양식(Aquaculture)과 수경재배(Hyonics)의 합성어로 물고기와 작물을 함께 길러 수확하는 방식을 말한다. 물고기를 키우면서 발생하는 유기물질이 식물의 영양분이 되고, 식물은 수질을 정화시켜 물고기의 사육에 적합한 수질 환경을 유지하는 장점이 있다.   올해 설치되는 시범양식장은 기존 농업중심 아쿠아포닉스에서 벗어난 수산중심 아쿠아포닉스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수산중심 아쿠아포닉스 시범양식장은 어류판매도 가능한 양식장을 말하는데 현재까지 국내 아쿠아포닉스 생산은 농업 위주 엽채류 생산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어류판매 실적이 전무하다.   이에 따라 연구소는 이미 수조 면적과 수질관리 기술을 보유 중인 기존 양식장에 수경재배 시설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시범운영을 시작하기로 했다. 이렇게 되면 수조를 별도로 갖추는 것에 비해 1/4 정도 비용만으로 수경재배 시설만 추가해 어류 생산과 작물 생산이라는 아쿠아포닉스 설치 본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된다.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는 이런 사항을 고려해 2022년 10월 도내 양식장을 대상으로 수산중심 아쿠아포닉스 시범양식장 운영 참여 희망자를 공모했다. 그 결과 김포시 흥신동자개 양식장과, 이천시 생기나라농원 양식장 2개소가 선정돼 올해 1월 30일에 시범양식장 운영에 관한 협약서를 체결했다. 홍신동자개 양식장에서는 동자개를, 생기나라농원에서는 뱀장어를 양식하면서 엽채류 생산에 도전하게 된다.   한편,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는 기존 농업위주(CAS:coupled aquaponic tem) 시스템을 보완해 지난해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어류생산 중심의 (DAS:decoupled aquaponic tem) 시스템을 개발해 올해 시범 양식에 적용할 계획이다.    김봉현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장은 “이번 시범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추진해 도내 양식장이 어류 판매뿐 아니라 작물 수확이라는 부가소득 창출 기회도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
    • 경제
    • 농업/어업/축산
    2023-02-02
  • 하남시, 취약계층 등 1만2천여 가구에 '20만원씩' 긴급 난방비 지원
    ▲하남시청 전경 [하남=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하남시가 ‘난방비 폭탄’으로 어려움으로 겪는 취약계층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정부 및 경기도 지원과는 별도로 시 차원의 긴급 난방비 지원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시는 특히 정부 지원에서 빠진 청년취약계층과 국가유공자들의 경제적 어려움 해소를 위해 이들을 난방비 지원대상에 추가로 포함했다.    하남시에 따르면 폭등한 난방비 긴급대책으로 기초생활수급가구, 차상위계층, 청년월세 한시특별지원 대상자 등 취약계층과 국가유공자 등 총 1만2,000여 가구에 가구당 20만원씩 지원한다.    시는 또 사회복지시설 중 생활시설과 장애인복지시설, 경기도 난방비 지원에서 제외되는 경로당에 1개소당 4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에 지원하는 긴급 난방비는 정부의 에너지바우처 지원, 경기도 난방비 취약계층 긴급지원 등과 별개로 지급되고, 특히 취약계층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별도 지원신청 없이 대상자에게 일괄 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24억원이 소요되는 난방비의 신속한 지원을 위해 하남시의회의 긴밀한 협의를 거쳐 법적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 관련 예산을 편성해 3월 중에 난방비를 지급할 계획이다.    이현재 시장은 “이번 추가 지원에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청년취약가구와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를 특별히 포함했다”며 “이상기온에 따른 한파와 난방비 폭등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난방비 지원을 통해 따뜻한 하남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 지역뉴스
    • 하남시
    2023-02-02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