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뉴스
Home >  뉴스  > 

실시간뉴스
  • 수원시, 개인형 이동수단 집중 단속 ... 12월 31일까지
    ▲이동조치 안내문을 부착 전동 킥보드. / 수원시 제공      [수원=경기1뉴스] 최주연 기자= 수원시가 개정된 도로교통법 시행에 따른 개인형 이동 수단(PM, Personal Mobility) 규제 완화에 대비해 12월 31일까지 전동 킥보드 등을 집중적으로 단속한다고 2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현재 전동 킥보드는 운전면허를 취득한 성인이나 2종 원동기장치자전거 면허를 취득한 만 16세 이상이 이용할 수 있지만, 12월 10일 도로교통법 개정안 시행되면 만 13세 이상 이용자도 운전면허 없이 전동 킥보드를 탈 수 있다.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수원시 공무원으로 구성된 점검반이 지하철 역 입구나 버스정류장, 횡단보도 옆 등에 방치된 전동 킥보드에 이동조치를 권고하는 안내문을 부착한다.    개인형 이동 수단 안전 수칙 홍보물을 제작해 시민들에게 배포하고, 관내 공유 전동 킥보드 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보행자 안전을 보호하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시민들이 대중교통 이용을 꺼리면서 개인형 이동 수단이 주목받고 있다”며 “전동 킥보드 규제 완화로 증가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비해 수원 중‧서‧남부경찰서와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수원시에서는 5개 킥보드 업체가 1650여 대의 공유 전동 킥보드를 운영 중이다.  
    • 지역뉴스
    • 수원특례시
    2020-11-25
  • 정춘숙(용인병)당선자, "새로운 수지, 변화 선택 ... 수지 주민들의 승리"
    <사진=정춘숙 당선자 캠프 제공>     - 민주당의 험지로 알려진 용인(병) 지역에서 16년만에 승리 -  - "속도감 있는 지역현안 해결 통해 '일 잘하는 국회의원' 되도록 노력" -    [용인=경기1뉴스] 김춘식 기자= 더불어민주당(용인병) 정춘숙 후보가 제21대 총선에서 험지로 불리는 용인 수지에서 16년 만에 승리했다.    당초 지상파 방송국 출구조사에서 상대 후보를 1.6%p정도 앞서는 것으로 예측되었지만, 개표과정 내내 고전하다가 새벽으로 넘겨 역전에 성공해 51.6%의 득표율(+5,930표)로 승리했다.      16일, 정 당선자는 “정춘숙의 검증된 능력을 보시고 선택해주신 많은 수지주민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린다. 오늘의 이런 결과는 새로운 수지를 위해 바꿔보자는 수지주민들의 열망이 담긴 소중한 승리라고 생각한다."며, "선거과정에서 주민들께 밝힌 선거공약은 약속대로 더불어민주당 「원-팀」이 되어 충실하게 이행할 것임을 다시 한번 더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오늘은 세월호 참사 6주기다. 당선의 기쁨보다는 세월호를 기억하고 추모하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하지 않도록 안전한 나라를 만들도록 노력함과 동시에 현재도 많은 국민들이 힘들어하는 코로나19와 관련해 정부가 총력을 다해 더욱 잘 대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정춘숙 당선자는 "대한민국의 미래와 용인수지의 미래를 위해 정춘숙을 뽑아주신 많은 주민들께 다시 번 감사드린다. 문재인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함께 힘을 합쳐 수지가 발전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뉴스
    2020-04-16
  • 김병욱 의원(성남분당을), 제21대 국회의원 당선 ‘재선 성공’
    <사진=김병욱 당선자 캠프 제공>   - “오직 인물과 성과를 보시고 위대한 선택 ... 분당 주민께 감사드립니다.” - “싸우는 국회 아닌 일하는 국회 ... 국민의 바람 실천하는 국회 만들겠다”   [성남=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김병욱 더불어민주당(분당, 을) 후보가 한편의 드라마 같은 대역전극을 펼치며, 제21대 국회의원에 당선되면서 재선에 성공했다.   김병욱 당선자는 개표 초반 열세를 보이며 한 때 7천표가 넘는 표 차이로 뒤진 상황이었으나, 밤 12시가 넘어서 시작된 사전투표함 개표에서 대역전극을 벌이더니 결국 새벽 2시를 넘어서면서 역전에 성공했다.   김병욱 후보는 최종집계 68,387표(47.94%)를 얻어 64,324표(45.10%)를 얻은 김민수 후보를 4,045표(2.84%) 차이로 누르고, 전통적인 보수지역이라고 불리는 성남시 분당구을에서 최근 10년만의 첫 재선의원이자, 민주당 출신 첫번째 재선의원 탄생이라는 기적을 연출했다.   김병욱 후보는 당선소감에서 “투표을 73.9%라는 높은 정치참여와 오직 인물과 성과를 보시고 위대한 선택을 해주신 분당 주민들께 너무나 감사드린다.”며, “21대 국회는 싸우는 국회가 아니라 서로 일하는 국회, 정쟁이 아닌 서로 타협하고 화합하며 하나가 되는 국회를 만들라는 국민의 바람을 실천하는 국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네거티브없이 깨끗한 선거를 함께 해주신 미래통합당 김민수 후보, 정의당 양호영 후보, 무소속 이나영 후보, 우리공화당 채지민, 민중당 김미라, 국가혁명배당금당 송의준 후보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앞으로 분당의 발전을 위해서 모두가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 뉴스
    2020-04-16
  • 김태년 더불어민주당(수정구) 후보, 4선 성공 ... “살고 싶은 성남, 오고 싶은 수정구 만들것"
    <사진=김태년 당선자 선거캠프 제공>    -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민생과 경제 회복에 매진”  -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세상에 맞게 국가체계 재설계와 국회개혁 추진”    [성남=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제21대 총선에서 성남시 수정구에 출마한 김태년 후보가 60.31%의 압도적 득표율로 4선 연속 당선에 성공했다.    16일, 김태년 당선자는 성남시 수정구 주민들에게 “다시 일할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더 나아진 실력으로 수정구의 발전에 기여하겠다.”라며, “4선이 되더니 일을 더 잘 한다, 사람이 한결같고 변함없더라, 이런 평가를 받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태년 당선자는 이번 총선에서 ‘우리, 성남 살자!’를 슬로건으로 내세웠었다. 성남에 산다는 것, 수정구에 산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성남 수정구를 시민들과 함께 만들고 싶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다. 김태년 당선자는 “살고 싶은 성남, 오고 싶은 수정구를 시민 여러분과 함께 반드시 만들겠다.”는 각오를 다시 한 번 말했다.    김태년 당선자는 당선사례에서 코로나19를 빠르게 극복하고 코로나19 이후의 새로운 세상에 대한 준비를 시작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이 문재인정부와 함께 민생과 경제를 지켜내겠다. 안전한 대한민국, 더불어 잘사는 대한민국을 반드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이후 달라질 삶의 방식과 사회·경제구조에 맞게 국가체계를 다시 설계하겠다.”는 포부와 함께 “일하는 국회, 국민에게 신뢰받는 국회, 새로운 세상을 준비하는 국회를 만들겠다”며 국회개혁의 추진 의지도 강조했다.  
    • 뉴스
    2020-04-16
  •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오산시 당선자, "오산시의 클라스를 확 높이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
       <사진=안민석 당선자 선거캠프 제공>     - "촛불정신과 시대정신을 받들어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큰 정치의길" 열겠다. -    [오산=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더불어민주당 오산시 국회의원 안민석 당선자는 16일 "시민이 소망하시는 길을 걷겠다. 오산시의 클라스를 확 높이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안 당선자는 "촛불정신과 시대정신을 받들어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큰 정치의길에 여러분과 함께 갈등과 분열을 이겨내고 소통과 공감으로 행복과 희망의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 당선 인사 전문 ***    존경하는 오산시민 여러분! 오산시 국회의원 당선자 안민석입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오늘의 승리는 오산시민 여러분 모두의 승리입니다. 저 안민석은 시민들께서 소망하시는 길을 걷겠습니다. 촛불정신과 시대정신을 받들어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큰 정치의 길, 오산의 클라스를 확 높이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더 큰 믿음으로 더 큰 기회를 주신 오산시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시민들의 간절한 소망과 준엄한 명령을 절대 잊지 않고 보답하겠습니다. 이 순간부터 여러분들의 뜻을 받들어 코로나 위기 극복과 서민경제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갈등과 분열을 이겨내고 소통과 공감으로 행복과 희망의 시대를 열겠습니다.   선거에서 약속드린 대로 오산의 클라스, 오산의 가치를 확 높이겠습니다.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도시, 전국에서 벤치마킹하는 교육도시, 걸어서 5분 거리에 문화체육을 즐기는 문화도시, 교통체증 없는 교통도시, 수달이 돌아온 오산천이 흐르는 생태도시의 꿈! 오산 시민과 함께 반드시 실현시켜 오산의 가치를 확 높이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맙습니다. 초심으로 더 섬기고 봉사하겠습니다.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여러분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큰 정치로 대한민국 대표 정치인, 자랑스러운 오산시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산시 국회의원 당선자 안민석 올림    
    • 뉴스
    2020-04-16
  • 소병훈 더불어민주당 (광주시 갑)후보 ... 재선 성공
    <사진=선거캠프 제공>   - "광주의 가치를 두 배 더 높이고 광주시민에게 힘이 되겠다” - - 득표율 55.2%, 13.3%p 격차로 재선에 성공 -   [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소병훈 후보(더불어민주당 경기 광주시 갑)는 4월 15일 실시된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 55.2%의 득표율로 재선에 성공했다.    소병훈 당선자는 “위대한 광주시민의 선택에 무한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저에게 주신 과분한 지지와 응원 그 이상으로 광주시민이 행복하고 더 좋은 광주를 만들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소병훈 당선인은 “처음 겪는 코로나19 위기에도 수많은 분들이 투표에 참여해주셨다. 그 마음을 가슴에 담아 반드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우리 경제의 활력을 되찾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감사를 전하면서 “이번 선거를 위해 고생해준 당원들과 캠프원들, 그리고 열렬한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광주시민들, 그리고 항상 내 편이 되어 준 가족들에게 모든 영광을 돌린다”고 밝혔다.   이어 소병훈 당선인 “함께 선거에 출마한 조억동 후보에게도 심심한 위로를 전한다. 이번 선거에서 조 후보가 발표한 공약들 중에서 광주시민들에게 도움 되는 공약들은 적극 받아들이겠다”면서 “광주시민이 선택해주신 힘 있는 국회의원으로서, 광주의 가치를 두 배 더 높이고 광주시민에게 힘이 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광주시민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소병훈 후보의 이번 재선 성공은 많은 의미를 가진다. 수십 년간 보수정당이 독점해오며 더불어민주당 입장에서는 험지로 간주됐던 광주의 정치 지형에 확실한 지각변동이 일어났다는 점이다. 또한, 광주의 변화를 바라는 시민들이 늘어났고, 더불어민주당 조직사무부총장을 맡고 있는 소병훈 후보를 중심으로 뭉친 조직력이 빛을 발휘했다는 평이다.   아울러 대통령과 경기도지사, 광주시장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상황에서 같은 당 소속 후보가 재선 국회의원에 당선되면서 광주 발전을 위한 원팀으로서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갈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대목으로 분석된다.  
    • 뉴스
    2020-04-16
  • 김민기 더불어민주당(용인시, 을) 후보, 3선 성공 ... "용인시민의 힘이 되겠습니다"
    <사진=김민기 당선자 선거캠프 제공>   -"더 큰 용인을 만드는데, 3선의 힘을 보태겠다"-   [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4.15총선에서 김민기 더불어민주당(용인시,을)후보가 3선에 성공했다.   김 당선자는 16일 "제가 시민 분들께 힘을 드려야 하는데 오히려 제가 선거운동중에 힘을 받았다."며, "더 큰 용인을 만드는데, 3선의 힘을 보태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 당선 소감문 ***     "용인시민의 힘이 되겠습니다."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용인시을 당선자 김민기입니다. 저를 선택해주신 용인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 첫 번째, 두 번째처럼 꾸준하게, 그렇지만 더 나은 세 번째 의정활동을 하라는 용인시민의 말씀이라 생각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선거운동을 했습니다. 유세차량 스피커를 트는 것도, 직접 인사를 드리는 것도 죄송스러웠습니다. 지난 선거처럼 많은 시민 분들을 만나 뵙지 못해 아쉽기도 합니다. 제가 시민 분들께 힘을 드려야 하는데, 오히려 제가 선거운동 중에 힘을 더 많이 받았습니다.   3선 국회의원이 되어 더 큰 용인 만들겠다는 약속을 드렸습니다. 약속에 다 담지 못한 주민들의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용인의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용인 지역 당선자들과 함께 여야를 불문하고 힘을 합치겠습니다. 3선의 힘을 보태겠습니다.   선거과정에서 만난 많은 시민분들이 “빨리 일상을 되찾고 싶다” “꼭 잘 해 달라”고 당부하셨습니다. 이번 선거 결과는 정치가 국민을 안심시키고 힘이 되어 달라는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국회가 코로나19 위기를 조속히 극복하고, 세계 경제 위기에서 민생을 지키는 든든한 방패가 되어 달라는 목소리입니다. 힘과 뜻을 모으는 정치, 국민을 먼저 생각하는 정치로 어려움을 헤쳐 나갈 수 있도록 지혜를 모으겠습니다.   용인시민의 힘이 되겠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 뉴스
    2020-04-16
  • 유의동(평택시,을) 총선 3선 성공, “대한민국을 살리고 평택의 더 큰 발전 반드시 이뤄내겠다”
    ▲유의동(평택시 을)당선자가 선거캠프에서 선거사무실 관계자와 지지자들과 함께 환호하고 있다. /유의동 당선자 선거캠프 제공   - “평택시민의 부름을 더 엄중하게 받들어 주어진 직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4.15총선에서 미래통합당 평택시(을) 유의동 당선자는 16일 “대한민국을 살리고 평택의 더 큰 발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미래통합당 평택시을 유의동 후보가 4.15총선에서 승리하면서 3선 의원 연임에 성공했다.    16일, 유의동 후보 평택미래캠프 측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경기도 평택시을 지역구 의원으로 당선되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유 후보는 19대, 20대에 이어 21대 국회의원으로서 활동하게 된다.    유 후보는 “어려운 총선이었지만 평택시민의 과분한 사랑과 지지로 인해 국회로 살아 돌아가게 되었다”며 “평택시민의 부름을 더 엄중하게 받들어 주어진 직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유 후보는 “다시 돌아간 국회에서 민생을 위한 일에는 누구보다 앞장서서 협조하고 잘못된 정부의 정책에는 매섭게 견제를 하며 국회의원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겠다”고 했다.    한편, 이날 당선된 유 후보는 평택 출신으로 평택 성동초등학교, 평택 한광중·고등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UC San Diego에서 수학했다. 이번 제21대 총선에서 당선되면 3선 국회의원으로서 활동을 하게 된다.  
    • 지역뉴스
    • 평택시
    2020-04-16
  •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서수원(을) 당선자 "좋은 정치, 더 큰 발전으로 보답하겠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서수원(을) 백혜련 당선자      [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4.15총선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서수원(을) 당선자는 16일 " 서수원을 수원시 중심으로 만들고, 더 좋은 정치, 더 큰 발전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당선소감을 밝혔다.   백 당선자는 "서수원의 경제, 교통, 복지, 문화, 체육, 안전 등 전 분야에 걸쳐 서수원의 미래를 준비하는 그랜드디자인, 혁신 디자인을 통해 서수원을 수원의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 당선 소감 ***     "좋은 정치, 더 큰 발전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먼저, 선거운동 기간 잊지 못할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신 서수원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특히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과정과 투표 과정에서 보여주신 높은 시민 의식은 ‘존경’이란 단어로 다 담아내지 못할 정도로 무한한 감동을 선사해주셨습니다. 위대한 국민 여러분의 이런 모습은 전 세계의 모범사례로 기록되고 있고, 대한민국은 하나의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난 4년 서수원 주민들과 함께 현안을 논의하고 해결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그렇게 하루하루 배우고 느낀 것을 토대로 지역 발전의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서수원의 경제, 교통, 복지, 문화, 체육, 안전 등 전 분야에 걸쳐 서수원의 미래를 준비하는 그랜드디자인, 혁신 디자인을 통해 서수원을 수원의 중심으로 만들겠습니다. 이 과정 역시 지난 4년 그랬던 것처럼 지역 주민과 함께 할 것입니다.   또한, 제가 검사를 그만 둔 이유이자 정치를 시작한 이유인 검찰개혁의 완수 역시 앞장서겠습니다. 공수처 설치 및 검경수사권 조정 시행을 위한 후속조치 마련을 비롯하여 검찰 개혁의 또 다른 한 축인 경찰 개혁도 해내겠습니다.   4년 전의 ‘오늘’과 지금이 다르듯 4년 후의 ‘오늘’이 달라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백마디 말보다 하나의 행동’이란 저의 정치 초심을 앞으로의 4년 동안도 지켜내겠습니다.   지금 전 세계가 사상 초유의 위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위대한 국민 여러분이 있는 한 대한민국은 반드시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부 여당 역시 민생을 살리는데 온 전력을 쏟을 것입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 정치, 더 큰 발전’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제21대 수원시을 국회의원 당선자 백혜련 올림          
    • 지역뉴스
    • 수원특례시
    2020-04-16
  • 송석준 미래 통합당 이천시 당선자 "수도권규제개혁 등 경제·민주주의 후퇴 없도록 최선 다할 것"
      <사진=송석준 후보자 선거 사무실 제공>   - "이천 발전을 위해 더욱더 매진하라는 준엄한 명령으로 받들겠습니다" -    [이천=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4.15총선 송석준 미래통합당 이천시 당선자가 16일  이번 선거 결과에 대해 "이천 발전을 위해 더욱더 매진하라는 준엄한 명령으로 받들겠다"며, "수도권규제개혁 등 이천이 당면한 해묵은 과제해결을 통해 경제·민주주의 후퇴가 없도록 공약들을 지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 당선자는 "정부·여당을 견제해 대한민국의 경제와 민주주의가 후퇴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엄숙히 약속드린다"고 했다.  *** 당선 소감문 전문 ***    존경하는 이천 시민 여러분!우선 저를 선택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무너져 가는 경제와 코로나 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천 시민들께서는 위대한 이천 건설이라는 희망을 선택해 주셨습니다.저는 이번 선거 결과를 이천 발전을 위해 더욱더 매진하라는 준엄한 명령으로 받들겠습니다.이천 시민께서 저에게 보내 주신 희망을 헛되이 하지 않도록 수도권규제개혁 등 이천이 당면한 해묵은 과제해결과 뼈를 깎는 노력으로 상생과 조화, 새로움, 희망, 건강하고 지속가능 그리고 이천을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만들겠다는 공약들을 지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또한 미래통합당 경기도당 위원장으로 이천 시민과 경기도민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성원을 가슴에 새겨 정부·여당을 견제하여 대한민국의 경제와 민주주의가 후퇴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엄숙히 약속드립니다.그리고 끝까지 아름다운 경쟁을 해주신 김용진 후보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이천 발전을 위한 여정을 함께 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앞으로 이천 시민 한분 한분 만나 뵙고 인사 올리겠습니다.다시 한 번 변함없는 사랑으로 저를 믿어 주시고 지지해주신 이천 시민들께 충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제21대 이천시 국회의원 당선자 미래통합당 송 석 준 올림
    • 지역뉴스
    • 이천시
    2020-04-16

실시간 기사

  • 수원시, 개인형 이동수단 집중 단속 ... 12월 31일까지
    ▲이동조치 안내문을 부착 전동 킥보드. / 수원시 제공      [수원=경기1뉴스] 최주연 기자= 수원시가 개정된 도로교통법 시행에 따른 개인형 이동 수단(PM, Personal Mobility) 규제 완화에 대비해 12월 31일까지 전동 킥보드 등을 집중적으로 단속한다고 2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현재 전동 킥보드는 운전면허를 취득한 성인이나 2종 원동기장치자전거 면허를 취득한 만 16세 이상이 이용할 수 있지만, 12월 10일 도로교통법 개정안 시행되면 만 13세 이상 이용자도 운전면허 없이 전동 킥보드를 탈 수 있다.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수원시 공무원으로 구성된 점검반이 지하철 역 입구나 버스정류장, 횡단보도 옆 등에 방치된 전동 킥보드에 이동조치를 권고하는 안내문을 부착한다.    개인형 이동 수단 안전 수칙 홍보물을 제작해 시민들에게 배포하고, 관내 공유 전동 킥보드 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보행자 안전을 보호하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시민들이 대중교통 이용을 꺼리면서 개인형 이동 수단이 주목받고 있다”며 “전동 킥보드 규제 완화로 증가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비해 수원 중‧서‧남부경찰서와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수원시에서는 5개 킥보드 업체가 1650여 대의 공유 전동 킥보드를 운영 중이다.  
    • 지역뉴스
    • 수원특례시
    2020-11-25
  • 정춘숙(용인병)당선자, "새로운 수지, 변화 선택 ... 수지 주민들의 승리"
    <사진=정춘숙 당선자 캠프 제공>     - 민주당의 험지로 알려진 용인(병) 지역에서 16년만에 승리 -  - "속도감 있는 지역현안 해결 통해 '일 잘하는 국회의원' 되도록 노력" -    [용인=경기1뉴스] 김춘식 기자= 더불어민주당(용인병) 정춘숙 후보가 제21대 총선에서 험지로 불리는 용인 수지에서 16년 만에 승리했다.    당초 지상파 방송국 출구조사에서 상대 후보를 1.6%p정도 앞서는 것으로 예측되었지만, 개표과정 내내 고전하다가 새벽으로 넘겨 역전에 성공해 51.6%의 득표율(+5,930표)로 승리했다.      16일, 정 당선자는 “정춘숙의 검증된 능력을 보시고 선택해주신 많은 수지주민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린다. 오늘의 이런 결과는 새로운 수지를 위해 바꿔보자는 수지주민들의 열망이 담긴 소중한 승리라고 생각한다."며, "선거과정에서 주민들께 밝힌 선거공약은 약속대로 더불어민주당 「원-팀」이 되어 충실하게 이행할 것임을 다시 한번 더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오늘은 세월호 참사 6주기다. 당선의 기쁨보다는 세월호를 기억하고 추모하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하지 않도록 안전한 나라를 만들도록 노력함과 동시에 현재도 많은 국민들이 힘들어하는 코로나19와 관련해 정부가 총력을 다해 더욱 잘 대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정춘숙 당선자는 "대한민국의 미래와 용인수지의 미래를 위해 정춘숙을 뽑아주신 많은 주민들께 다시 번 감사드린다. 문재인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함께 힘을 합쳐 수지가 발전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뉴스
    2020-04-16
  • 김병욱 의원(성남분당을), 제21대 국회의원 당선 ‘재선 성공’
    <사진=김병욱 당선자 캠프 제공>   - “오직 인물과 성과를 보시고 위대한 선택 ... 분당 주민께 감사드립니다.” - “싸우는 국회 아닌 일하는 국회 ... 국민의 바람 실천하는 국회 만들겠다”   [성남=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김병욱 더불어민주당(분당, 을) 후보가 한편의 드라마 같은 대역전극을 펼치며, 제21대 국회의원에 당선되면서 재선에 성공했다.   김병욱 당선자는 개표 초반 열세를 보이며 한 때 7천표가 넘는 표 차이로 뒤진 상황이었으나, 밤 12시가 넘어서 시작된 사전투표함 개표에서 대역전극을 벌이더니 결국 새벽 2시를 넘어서면서 역전에 성공했다.   김병욱 후보는 최종집계 68,387표(47.94%)를 얻어 64,324표(45.10%)를 얻은 김민수 후보를 4,045표(2.84%) 차이로 누르고, 전통적인 보수지역이라고 불리는 성남시 분당구을에서 최근 10년만의 첫 재선의원이자, 민주당 출신 첫번째 재선의원 탄생이라는 기적을 연출했다.   김병욱 후보는 당선소감에서 “투표을 73.9%라는 높은 정치참여와 오직 인물과 성과를 보시고 위대한 선택을 해주신 분당 주민들께 너무나 감사드린다.”며, “21대 국회는 싸우는 국회가 아니라 서로 일하는 국회, 정쟁이 아닌 서로 타협하고 화합하며 하나가 되는 국회를 만들라는 국민의 바람을 실천하는 국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네거티브없이 깨끗한 선거를 함께 해주신 미래통합당 김민수 후보, 정의당 양호영 후보, 무소속 이나영 후보, 우리공화당 채지민, 민중당 김미라, 국가혁명배당금당 송의준 후보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앞으로 분당의 발전을 위해서 모두가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 뉴스
    2020-04-16
  • 김태년 더불어민주당(수정구) 후보, 4선 성공 ... “살고 싶은 성남, 오고 싶은 수정구 만들것"
    <사진=김태년 당선자 선거캠프 제공>    -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민생과 경제 회복에 매진”  -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세상에 맞게 국가체계 재설계와 국회개혁 추진”    [성남=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제21대 총선에서 성남시 수정구에 출마한 김태년 후보가 60.31%의 압도적 득표율로 4선 연속 당선에 성공했다.    16일, 김태년 당선자는 성남시 수정구 주민들에게 “다시 일할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더 나아진 실력으로 수정구의 발전에 기여하겠다.”라며, “4선이 되더니 일을 더 잘 한다, 사람이 한결같고 변함없더라, 이런 평가를 받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태년 당선자는 이번 총선에서 ‘우리, 성남 살자!’를 슬로건으로 내세웠었다. 성남에 산다는 것, 수정구에 산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성남 수정구를 시민들과 함께 만들고 싶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다. 김태년 당선자는 “살고 싶은 성남, 오고 싶은 수정구를 시민 여러분과 함께 반드시 만들겠다.”는 각오를 다시 한 번 말했다.    김태년 당선자는 당선사례에서 코로나19를 빠르게 극복하고 코로나19 이후의 새로운 세상에 대한 준비를 시작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이 문재인정부와 함께 민생과 경제를 지켜내겠다. 안전한 대한민국, 더불어 잘사는 대한민국을 반드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이후 달라질 삶의 방식과 사회·경제구조에 맞게 국가체계를 다시 설계하겠다.”는 포부와 함께 “일하는 국회, 국민에게 신뢰받는 국회, 새로운 세상을 준비하는 국회를 만들겠다”며 국회개혁의 추진 의지도 강조했다.  
    • 뉴스
    2020-04-16
  •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오산시 당선자, "오산시의 클라스를 확 높이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
       <사진=안민석 당선자 선거캠프 제공>     - "촛불정신과 시대정신을 받들어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큰 정치의길" 열겠다. -    [오산=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더불어민주당 오산시 국회의원 안민석 당선자는 16일 "시민이 소망하시는 길을 걷겠다. 오산시의 클라스를 확 높이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안 당선자는 "촛불정신과 시대정신을 받들어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큰 정치의길에 여러분과 함께 갈등과 분열을 이겨내고 소통과 공감으로 행복과 희망의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 당선 인사 전문 ***    존경하는 오산시민 여러분! 오산시 국회의원 당선자 안민석입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오늘의 승리는 오산시민 여러분 모두의 승리입니다. 저 안민석은 시민들께서 소망하시는 길을 걷겠습니다. 촛불정신과 시대정신을 받들어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큰 정치의 길, 오산의 클라스를 확 높이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더 큰 믿음으로 더 큰 기회를 주신 오산시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시민들의 간절한 소망과 준엄한 명령을 절대 잊지 않고 보답하겠습니다. 이 순간부터 여러분들의 뜻을 받들어 코로나 위기 극복과 서민경제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갈등과 분열을 이겨내고 소통과 공감으로 행복과 희망의 시대를 열겠습니다.   선거에서 약속드린 대로 오산의 클라스, 오산의 가치를 확 높이겠습니다.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도시, 전국에서 벤치마킹하는 교육도시, 걸어서 5분 거리에 문화체육을 즐기는 문화도시, 교통체증 없는 교통도시, 수달이 돌아온 오산천이 흐르는 생태도시의 꿈! 오산 시민과 함께 반드시 실현시켜 오산의 가치를 확 높이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맙습니다. 초심으로 더 섬기고 봉사하겠습니다.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여러분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큰 정치로 대한민국 대표 정치인, 자랑스러운 오산시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산시 국회의원 당선자 안민석 올림    
    • 뉴스
    2020-04-16
  • 소병훈 더불어민주당 (광주시 갑)후보 ... 재선 성공
    <사진=선거캠프 제공>   - "광주의 가치를 두 배 더 높이고 광주시민에게 힘이 되겠다” - - 득표율 55.2%, 13.3%p 격차로 재선에 성공 -   [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소병훈 후보(더불어민주당 경기 광주시 갑)는 4월 15일 실시된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 55.2%의 득표율로 재선에 성공했다.    소병훈 당선자는 “위대한 광주시민의 선택에 무한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저에게 주신 과분한 지지와 응원 그 이상으로 광주시민이 행복하고 더 좋은 광주를 만들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소병훈 당선인은 “처음 겪는 코로나19 위기에도 수많은 분들이 투표에 참여해주셨다. 그 마음을 가슴에 담아 반드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우리 경제의 활력을 되찾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감사를 전하면서 “이번 선거를 위해 고생해준 당원들과 캠프원들, 그리고 열렬한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광주시민들, 그리고 항상 내 편이 되어 준 가족들에게 모든 영광을 돌린다”고 밝혔다.   이어 소병훈 당선인 “함께 선거에 출마한 조억동 후보에게도 심심한 위로를 전한다. 이번 선거에서 조 후보가 발표한 공약들 중에서 광주시민들에게 도움 되는 공약들은 적극 받아들이겠다”면서 “광주시민이 선택해주신 힘 있는 국회의원으로서, 광주의 가치를 두 배 더 높이고 광주시민에게 힘이 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광주시민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소병훈 후보의 이번 재선 성공은 많은 의미를 가진다. 수십 년간 보수정당이 독점해오며 더불어민주당 입장에서는 험지로 간주됐던 광주의 정치 지형에 확실한 지각변동이 일어났다는 점이다. 또한, 광주의 변화를 바라는 시민들이 늘어났고, 더불어민주당 조직사무부총장을 맡고 있는 소병훈 후보를 중심으로 뭉친 조직력이 빛을 발휘했다는 평이다.   아울러 대통령과 경기도지사, 광주시장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상황에서 같은 당 소속 후보가 재선 국회의원에 당선되면서 광주 발전을 위한 원팀으로서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갈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대목으로 분석된다.  
    • 뉴스
    2020-04-16
  • 김민기 더불어민주당(용인시, 을) 후보, 3선 성공 ... "용인시민의 힘이 되겠습니다"
    <사진=김민기 당선자 선거캠프 제공>   -"더 큰 용인을 만드는데, 3선의 힘을 보태겠다"-   [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4.15총선에서 김민기 더불어민주당(용인시,을)후보가 3선에 성공했다.   김 당선자는 16일 "제가 시민 분들께 힘을 드려야 하는데 오히려 제가 선거운동중에 힘을 받았다."며, "더 큰 용인을 만드는데, 3선의 힘을 보태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 당선 소감문 ***     "용인시민의 힘이 되겠습니다."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용인시을 당선자 김민기입니다. 저를 선택해주신 용인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 첫 번째, 두 번째처럼 꾸준하게, 그렇지만 더 나은 세 번째 의정활동을 하라는 용인시민의 말씀이라 생각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선거운동을 했습니다. 유세차량 스피커를 트는 것도, 직접 인사를 드리는 것도 죄송스러웠습니다. 지난 선거처럼 많은 시민 분들을 만나 뵙지 못해 아쉽기도 합니다. 제가 시민 분들께 힘을 드려야 하는데, 오히려 제가 선거운동 중에 힘을 더 많이 받았습니다.   3선 국회의원이 되어 더 큰 용인 만들겠다는 약속을 드렸습니다. 약속에 다 담지 못한 주민들의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용인의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용인 지역 당선자들과 함께 여야를 불문하고 힘을 합치겠습니다. 3선의 힘을 보태겠습니다.   선거과정에서 만난 많은 시민분들이 “빨리 일상을 되찾고 싶다” “꼭 잘 해 달라”고 당부하셨습니다. 이번 선거 결과는 정치가 국민을 안심시키고 힘이 되어 달라는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국회가 코로나19 위기를 조속히 극복하고, 세계 경제 위기에서 민생을 지키는 든든한 방패가 되어 달라는 목소리입니다. 힘과 뜻을 모으는 정치, 국민을 먼저 생각하는 정치로 어려움을 헤쳐 나갈 수 있도록 지혜를 모으겠습니다.   용인시민의 힘이 되겠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 뉴스
    2020-04-16
  • 유의동(평택시,을) 총선 3선 성공, “대한민국을 살리고 평택의 더 큰 발전 반드시 이뤄내겠다”
    ▲유의동(평택시 을)당선자가 선거캠프에서 선거사무실 관계자와 지지자들과 함께 환호하고 있다. /유의동 당선자 선거캠프 제공   - “평택시민의 부름을 더 엄중하게 받들어 주어진 직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4.15총선에서 미래통합당 평택시(을) 유의동 당선자는 16일 “대한민국을 살리고 평택의 더 큰 발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미래통합당 평택시을 유의동 후보가 4.15총선에서 승리하면서 3선 의원 연임에 성공했다.    16일, 유의동 후보 평택미래캠프 측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경기도 평택시을 지역구 의원으로 당선되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유 후보는 19대, 20대에 이어 21대 국회의원으로서 활동하게 된다.    유 후보는 “어려운 총선이었지만 평택시민의 과분한 사랑과 지지로 인해 국회로 살아 돌아가게 되었다”며 “평택시민의 부름을 더 엄중하게 받들어 주어진 직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유 후보는 “다시 돌아간 국회에서 민생을 위한 일에는 누구보다 앞장서서 협조하고 잘못된 정부의 정책에는 매섭게 견제를 하며 국회의원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겠다”고 했다.    한편, 이날 당선된 유 후보는 평택 출신으로 평택 성동초등학교, 평택 한광중·고등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UC San Diego에서 수학했다. 이번 제21대 총선에서 당선되면 3선 국회의원으로서 활동을 하게 된다.  
    • 지역뉴스
    • 평택시
    2020-04-16
  •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서수원(을) 당선자 "좋은 정치, 더 큰 발전으로 보답하겠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서수원(을) 백혜련 당선자      [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4.15총선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서수원(을) 당선자는 16일 " 서수원을 수원시 중심으로 만들고, 더 좋은 정치, 더 큰 발전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당선소감을 밝혔다.   백 당선자는 "서수원의 경제, 교통, 복지, 문화, 체육, 안전 등 전 분야에 걸쳐 서수원의 미래를 준비하는 그랜드디자인, 혁신 디자인을 통해 서수원을 수원의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 당선 소감 ***     "좋은 정치, 더 큰 발전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먼저, 선거운동 기간 잊지 못할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신 서수원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특히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과정과 투표 과정에서 보여주신 높은 시민 의식은 ‘존경’이란 단어로 다 담아내지 못할 정도로 무한한 감동을 선사해주셨습니다. 위대한 국민 여러분의 이런 모습은 전 세계의 모범사례로 기록되고 있고, 대한민국은 하나의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난 4년 서수원 주민들과 함께 현안을 논의하고 해결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그렇게 하루하루 배우고 느낀 것을 토대로 지역 발전의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서수원의 경제, 교통, 복지, 문화, 체육, 안전 등 전 분야에 걸쳐 서수원의 미래를 준비하는 그랜드디자인, 혁신 디자인을 통해 서수원을 수원의 중심으로 만들겠습니다. 이 과정 역시 지난 4년 그랬던 것처럼 지역 주민과 함께 할 것입니다.   또한, 제가 검사를 그만 둔 이유이자 정치를 시작한 이유인 검찰개혁의 완수 역시 앞장서겠습니다. 공수처 설치 및 검경수사권 조정 시행을 위한 후속조치 마련을 비롯하여 검찰 개혁의 또 다른 한 축인 경찰 개혁도 해내겠습니다.   4년 전의 ‘오늘’과 지금이 다르듯 4년 후의 ‘오늘’이 달라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백마디 말보다 하나의 행동’이란 저의 정치 초심을 앞으로의 4년 동안도 지켜내겠습니다.   지금 전 세계가 사상 초유의 위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위대한 국민 여러분이 있는 한 대한민국은 반드시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부 여당 역시 민생을 살리는데 온 전력을 쏟을 것입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 정치, 더 큰 발전’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제21대 수원시을 국회의원 당선자 백혜련 올림          
    • 지역뉴스
    • 수원특례시
    2020-04-16
  • 송석준 미래 통합당 이천시 당선자 "수도권규제개혁 등 경제·민주주의 후퇴 없도록 최선 다할 것"
      <사진=송석준 후보자 선거 사무실 제공>   - "이천 발전을 위해 더욱더 매진하라는 준엄한 명령으로 받들겠습니다" -    [이천=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4.15총선 송석준 미래통합당 이천시 당선자가 16일  이번 선거 결과에 대해 "이천 발전을 위해 더욱더 매진하라는 준엄한 명령으로 받들겠다"며, "수도권규제개혁 등 이천이 당면한 해묵은 과제해결을 통해 경제·민주주의 후퇴가 없도록 공약들을 지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 당선자는 "정부·여당을 견제해 대한민국의 경제와 민주주의가 후퇴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엄숙히 약속드린다"고 했다.  *** 당선 소감문 전문 ***    존경하는 이천 시민 여러분!우선 저를 선택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무너져 가는 경제와 코로나 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천 시민들께서는 위대한 이천 건설이라는 희망을 선택해 주셨습니다.저는 이번 선거 결과를 이천 발전을 위해 더욱더 매진하라는 준엄한 명령으로 받들겠습니다.이천 시민께서 저에게 보내 주신 희망을 헛되이 하지 않도록 수도권규제개혁 등 이천이 당면한 해묵은 과제해결과 뼈를 깎는 노력으로 상생과 조화, 새로움, 희망, 건강하고 지속가능 그리고 이천을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만들겠다는 공약들을 지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또한 미래통합당 경기도당 위원장으로 이천 시민과 경기도민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성원을 가슴에 새겨 정부·여당을 견제하여 대한민국의 경제와 민주주의가 후퇴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엄숙히 약속드립니다.그리고 끝까지 아름다운 경쟁을 해주신 김용진 후보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이천 발전을 위한 여정을 함께 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앞으로 이천 시민 한분 한분 만나 뵙고 인사 올리겠습니다.다시 한 번 변함없는 사랑으로 저를 믿어 주시고 지지해주신 이천 시민들께 충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제21대 이천시 국회의원 당선자 미래통합당 송 석 준 올림
    • 지역뉴스
    • 이천시
    2020-04-16
  • '수도권규제의 합리적 개선안'공약 ... 미래통합당 경기도 1호 공약으로 채택
    ▲송석준 국회의원 후보 / (미래통합당 경기도당위원장, 이천시)   - 송석준 미래통합당 경기도당위원장 후보 ... “반드시 개선 의지” 표명 - - 지난 25일 '미래통합당 제 21대 국회의원선거 정책공약집’ 출간... 경기도 1호 공약 -   - "21대 국회에서 '수도권 규제 개선' 중점적으로 다뤄질 토대 마련 돼" -  [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송석준 국회의원 후보(미래통합당 경기도당위원장, 경기도 이천시)는 4일 지방과 수도권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수도권규제의 합리적 개선안이 미래통합당의 제21대 총선 경기도 1호 공약으로 채택되었다고 밝혔다.   미래통합당은 ‘내 삶을 디자인 하다 - 미래통합당 제 21대 국회의원선거 정책공약집’을 지난 3월 25일 출간했다. 이 공약집의 경기도 공약 편에는 수도권 규제의 합리적 개선안이 경기도 1호 공약으로 채택되어 있다.   수도권 규제의 합리적 개선은 송석준 후보가 제20대 국회에서 국회 규제개혁포럼 공동대표와 국토위, 예결위 등 상임위와 대정부질문 등을 통해 국회의원 및 정부 관계자에게 지속적으로 지적했다.   미래통합당의 경기도 1호 공약이 수도권 규제의 합리적 개선인 것은 초선임에도 경기도당위원장을 맡은 송석준 후보의 위상을 보여준 사례이다.   송석준 후보는 “수도권규제는 38년 전 과거 국토 균형 발전 명목으로 수도권에 각종 규제를 담은 법으로 4차 산업시대에 낡고 교조적인 법이 되었다.”며 “많은 관계자들이 개선의 타당성을 인정하면서도 지역의 이해관계에 얽매여 풀어내지 못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송 후보는 “수도권 규제 개선이 미래통합당의 경기도 1호 공약으로 채택되어 총선 후 국회에서 주요 쟁점으로 다뤄질 토대가 마련됐다.”며 “수도권 규제를 반드시 개선하겠다.”라는 의지를 표명했다.  
    • 뉴스
    • 정치
    2020-04-04
  • 백혜련 후보(수원을), 자정부터 파출소·지구대·소방안전센터 방문 ... 첫 선거운동
    <사진=백혜련 후보 선거사무실 제공>   - "율천파출소의 확장 이전 예산 확보한 상황 ... 근무 환경개선 위해 더 노력해야" -   [수원=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후보(경기 수원을)가 21대 총선 선거운동 첫날인 2일, 선거운동 개시 시점인 자정부터 파출소와 지구대, 소방안전센터 등을 방문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백혜련 후보는 “경찰관·소방관분들이 주민의 안전을 위해서 새벽에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묵묵히 역할을 다해주시지만 여전히 열악한 환경과 처우 문제가 남아있다”며 “이에 저를 비롯한 더불어민주당은 지난해 11월 ‘소방관 국가직 전환’ 법안을 통과시켰고, 4월 1일부터 시행되었으며 협소하고 노후문제가 있었던 율천파출소의 확장 이전을 위해 2020년도 예산을 확보한 상황이지만 근무 환경개선을 위해 더 노력해야 한다”며 추가 개선 의지를 밝혔다.   또한, 백후보는 “국민의 건강과 안전보다 우선인 것은 없다”며 “이번 선거운동 과정에서는 선거출정식이나 악수, 명함 배포하는 행위 등 주민 직접 접촉 선거운동은 최소화하고, 조용한 선거캠페인을 할 것”이라며 “주민 건강과 민생을 챙기는데 집중할 것”이라며 선거운동 원칙을 공개했다.   이외에도 낮에는 백후보는 수원시 장애인테니스협회 회원들과 간담회를 통해 장애인 체육 활성화, 장애인 맞춤형 복지 확대 등 정책 현안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진다. 이와 관련 백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은 ‘지역사회에서 자립생활을 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원칙으로 장애인 소득보장 강화를 위한 장애인연금 수급권 확대, 장애인의 노동권 보장을 위한 일자리 확대,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지원 확대, 이동권 보장을 위한 특별교통수단 확충 등을 공약으로 이미 발표한 바 있다”며 “21대 국회에서 장애인 공약 실천을 위해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 뉴스
    2020-04-02
  • 미래통합당 용인을 이원섭 국회의원 후보, 출정식 갖고 공식 선거운동 나서
    <사진=이원섭 후보 선거사무실>   - 신갈오거리 출근인사 시작으로 유권자에게 지지 호소 - ‘내 삶이 행복해지는 용인’ 위한 핵심 5대 공약 발표 [용인=경기1뉴스] 김춘식 기자= 미래통합당 용인을 이원섭 국회의원 후보가 2일 출정식을 갖고 21대 총선 공식 선거운동에 나섰다.   이 후보는 이날 신갈오거리에서 출근길 시민들을 대상으로 선거유세를 시작, 다양한 지역이 주민의 의견을 듣고 지지를 호소했다.   아울러 ‘내 삶이 행복해지는 용인’을 위한 핵심 5대 공약을 발표하고 이를 이행할 것을 지지자와 유권자 앞에서 약속했다.   주요공약 내용으로는 ▲‘기흥구 조정지역 해제’ ▲‘철도와 도로 등 교통인프라 확충’ ▲‘용인경전철과 분당선 철도노선 연장’ ▲‘용인동백세브란스의료산업단지를 아시아 최고의 육성단지로 육성’ ▲‘지역주민 주치의 제도를 통한 건강한 용인 만들기’ 등이다.   이밖에도 ▲‘기흥호수 공원 조성’ ▲‘어르신을 위한 금융도우미 서비스’▲‘부족한 학교 확충’ 등의 공약을 내세웠다.   선거운동에 나선 이원섭 후보는 “국제금융전문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용인과 대한민국의 발전에 이바지 할 것”이라며 “열심히 살아온 용인시민이자 평범한 이웃으로서 지역주민의 성실한 대변자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원섭 후보는 출정식에 앞서 지난 1일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을 열고 선거캠프 구성을 마쳤다. 지역 내 지지자 약 40여 명이 모인 발대식에 참석한 정병국 미래통합당 경기도선거대책위원장은 “이원섭 후보는 미래통합당이 내세운 퓨처메이커로서 국회로 진출하면 대한민국과 용인의 경제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뉴스
    2020-04-02
  • 미래통합당 김종인 선거대책위원장 오산시 방문 최윤희 후보 유세지원
      <사진=최윤희 후보 선거사무실>   - “이번 총선은 대한민국의 정치·경제 등 미래를 결정지을 수 있는 중요한 선거"  - 최윤희 후보, "위기 상황을 싹 바꿔갈 미래 통합당에 소중한 한 표를 던져 달라”   [오산=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최윤희 미래통합당 오산시 후보를 지원하기 위해 김종인 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이 2일 오후 오산시를 방문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원동 이마트 앞 총선 유세 현장을 찾아, “이번 총선은 대한민국의 정치·경제 등 미래를 결정지을 수 있는 중요한 선거"라며 최윤희 후보의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김종인 위원장은 “최근 어려운 경제상황에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소상공인을 비롯한 서민들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지난 3년을 지켜볼 때 현 정권은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갈 자격이 부족한 만큼 시민들이 선거를 통해 평가를 해달라”고 말했다.   최윤희 후보는 “김종인 후보가 오산을 찾아 지원 유세를 한 것은 현재의 어려운 상황을 인식시켜주기 위한 것으로 보이며, 위기 상황을 싹 바꿔갈 미래 통합당에 소중한 한 표를 던져 달라”고 말했다.   이어 4시부터는 오산 우체국 옆 유세 현장에 원유철 미래한국당 총괄선대위원장이 방문, “GTX 연장, 국립외상센터 기능의 대학병원을 유치하려는 최윤희 후보 지지하는 것이 지역발을 꾀하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유세 현장에는 당원들이 음악에 맞춰 손동작과 율동을 펼치며 “준비된 후보 기호 2번 최윤희가 기울어진 대한민국을 바로 잡겠다”고 외치자, 시민들이 박수를 치며 환호했다.  
    • 뉴스
    2020-04-02
  •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지역 국회의원 4명 후보, “힘있는 여당, 성남 발전의 큰 길! 함께 만들겠다.”
    <사진=김병욱 후보 사무실 제공>   - 김병욱ㆍ김병관ㆍ윤영찬ㆍ김태년 후보 '공동공약' 발표 -   [성남=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성남시 수정구 김태년 후보, 중원구 윤영찬 후보, 분당갑 김병관 후보, 분당을 김병욱 후보가 1일 오후 9시 분당을 선거사무소에서 ‘더불어민주당 성남 4개지역 국회의원 후보 공동 공약’을 발표하고, 4개 지역 후보가 힘을 모아 성남 발전의 큰 길을 함께 만들어 가기로 뜻을 모았다고 2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은 김태년 후보(성남수정) 모두 발언을 시작으로, 김병관(성남분당갑), 김병욱(성남분당을), 윤영찬(성남중원)이 ‘공동공약 추진을 위한 협약서’를 함께 낭독하고 김병욱 의원의 마무리 발언 순서로 진행되었다.   김태년 후보는 대한민국 국정설계자 김태년’, ‘중원의 새로운 변화를 해내는 사람 윤영찬’, ‘대한민국 혁신아이콘이자 실물경제전문가 김병관’, ‘증권과 실물에 모두 밝은 금융·경제·교육전문가 김병욱’후보가 준비된 정책, 남다른 경험과 검증된 실력이 만나 성남발전의 큰 길을 열겠다며 모두발언을 시작했다.   또한, 성남은 이제 서울의 외곽도시가 아니라, 대한민국의 선도적 모델이자 중심으로 부상하고 있고, 성남 사는 자부심을 높이고, 성남의 가치에 가치를 더해가는 살기 좋은 도시로 변신하고 있다며, 4명의 후보가 성남발전의 큰 길에 시민여러분과 함께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 날 발표된 4개지역 공동공약은 크게 ▲행정서비스 확충 ▲성남 성장동력 업그레이드 ▲사통팔달 교통망 확충 ▲아이들이 행복한 성남교육 ▲상인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지역상권 활성화 ▲지역주민 내집마련 기회 확대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공시설 확충으로 구성되었다.   첫번째, 성남시 행정서비스의 확충으로 성남시의 더 큰 발전과 성남시민에게 더 많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성남특례시를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뜻을 모았다.   두번째, ‘기업유치·일자리 확충·대한민국 성장동력의 심장’을 업그레이드를 위한 ‘성남판 아시아 실리콘 밸리’를 만들어 성남의 성장동력을 업그레이드에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성남스마트시티 시범구역 단계적 확대, 위례스마트시티·비즈밸리, 시흥동 제2·3테크노밸리 조기추진, 중원구 하이테크밸리 스마트산단 추진, 제2하이테크 밸리 추가조성, 판교테크노밸리․백현지구를 콘텐츠 문화특구 지정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국제 E-스포츠 대회 유치를 추진하기로 했다.   세번째, 오고가기 편리한 사통팔달 성남 교통망 시대 개막을 위한 ‘사통팔달 교통망 확충’이다. 이를 위해 분당선과 신분당선, 8호선 출퇴근 차량을 확대하고, 신분당선 광화문 연장과 마이스단지역을 신설도 포함되었다. 지하철 8호선 연장, 위례신사선 수정·중원 연장, 3호선 수정·분당판교 연장 등 도시철도망을 확충하기로 했다.   네번째, 아이들이 행복한 성남교육을 위해서 ‘0세부터 대학까지 국가와 성남시가 책임지는 공교육 시대 구현’, ‘아이들과 지역주민이 행복한 학교·교실 유휴공간을 활용한 공공시설 확충’, ‘성남형 교육지원사업에 4차산업시대에 대비한 교육프로그램 확대’ 등을 제시했다.   다섯번째, 상인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쇼핑몰과 온라인화폐·택배시스템 구축’, ‘상권활성화 구역 추가지정 추진, 상권별 특화사업 확대’, ‘성남 지역화폐 2천억원 시대 추진’이 포함되었다.   여섯번째, 지역주민의 내집마련 기회 확대를 위해 공공택지개발 지역·재개발 지역 일반분양 우선, 1인가구, 고령화 저출산 시대에 맞는 주민맞춤형 주택 공급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 일곱번째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공시설 확충으로 동네마다 골목마다 5분 거리에 문화, 생활스포츠시설 등 공공편의 시설을 확충하겠다는 것이다.   마무리 발언에 나선 김병욱 후보는 “성남시는 ‘전국 지자체 평가’ 종합 1위, 기업이 뽑은 기업환경 1위 도시, 대한민국 첨단산업 도시로 위상을 만들어왔다”며, “우리 4개 지역 후보들은 성남시의 미래 전략 핵심인 `아시아 실리콘밸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아시아 대표 산업도시의 위상을 제고하고 세계 주요 도시들과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큰 길을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김 후보는 “집권여당의 힘 있는 후보들이 꼭 당선되어, 21대 국회에서 성남시, 경기도, 그리고 중앙정부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성남 발전을 위한 큰 길!’ 반드시 해내겠다”며 성남시민의 지지를 호소했다.
    • 뉴스
    2020-04-02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