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알림
Home >  알림  > 

실시간뉴스
  • 경기연구원, 박사급 연구인력 13명 공개채용 실시
    - 지방행재정, 안전, 도시 및 지역정책, 경제, 교통정책, 남북관계 등 총 13명 채용 - 임용자격기준은 해당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12월 9일까지 채용 홈페이지 통해 접수 - 연구역량 강화, 시의성 있는 연구 대응능력 향상 기대 [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경기연구원은 경기도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도민 삶을 향상시키는 정책연구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박사급 연구인력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별 인원은 지방행재정 2명, 안전 1명, 도시 및 지역정책 2명, 경제 2명, 교통정책 2명, 남북관계 1명, 규제정책 1명, 사회정책 및 조사통계 1명, 관광정책 1명 등 13명이다.   임용자격기준은 해당분야 박사학위 소지자로, 본원(수원) 또는 북부연구센터(의정부)에서 근무하게 된다.   접수는 경기연구원 채용 홈페이지(https://gri.saramin.co.kr)를 통해 12월 9일까지이며, 1차 서류전형, 2차 논문발표, 3차 면접전형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경기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박사급 연구인력 채용으로 연구역량을 대폭 강화하여 경기도 및 의회, 31개 시․군 등 정책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연구를 수행하고, 시의성 있는 연구 대응능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알림
    2019-11-20
  • 이천시, 28일 '한마음 치매극복걷기 행사' 개최
      [이천=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이천시는 오는 28일 온천공원에서 치매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한마음 치매극복걷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천시 치매안심센터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치매 애(愛) 희망을 나누다” 라는 슬로건 아래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감소시키고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기 위한 홍보 및 걷기 캠페인으로 긍정적인 지역 분위기를 조성하고, 치매 예방 및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으로 마련됐다.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은 치매환자와 가족의 사회적 소외감, 박탈감. 무력감을 야기, 심리적 부담을 증가시키며 질병관리역량과 서비스 접근성 저하를 초래하여 인식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한편 이번 행사는 이천시 관련기관과 간담회를 통해 치매예방체조 시연,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하는 사업을 알리는 등, 다채로운 치매홍보체험 부스 외 건강관련 홍보부스도 함께 운영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옥분 이천시 치매안심센터장은 “이번 한마음 치매 극복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가 한 가족이 되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천시민이 함께 치매극복에 동참하는 치매 친화적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며, 시민 누구나 행복한 이천시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알림
    2019-08-21
  • 평택시, "권역별 3차례" 2020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 개최
    <평택시청>   - 24일 10시30분 서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29일 19시 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11월 23일 북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평택=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평택시는 권역별 대학입시설명회를 오는 24일 10시30분에 서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입시설명회는 서부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대입전형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돕고 체계적인 대학 진학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 강사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경기도교육청 진로진학지원단 대표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전곡고등학교 문희태 강사로 2020 대입전형 일정과 입학 전형의 이해, 2020 대입전형 유형별 지원전략과 서부지역 특성에 맞게 농어촌 특별전형 수시 지원전략을 강의할 예정이다.   평택시 대학입시 권역별 설명회는 24일 서부지역 설명회를 시작으로 29일 19시 남부권 설명회(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11월 23일 10시30분(북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순으로 총 3회에 걸쳐 권역별로 개최되며,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평택시는 평택시 청소년 진로지원센터와 평택교육지원청, 관내 고교 입시 담당교사, 대학 입학 사정관들과 함께 진로진학지원협의회를 구성하고 대학입시박람회 및 설명회, 1대1 입시컨설팅을 주관하는 등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대처하고 정확한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 알림
    2019-08-21
  • 성남시 ‘청년이 쏘아 올린 희망의 공’ 행사 열어
    -토크쇼 ... 은수미 성남시장-지역 청년 자유롭게 대화 -     [성남=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성남시는 오는 4일 오후 7시 30분 시청 너른못 광장에서 은수미 성남시장과 지역 청년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년이 쏘아 올린 희망의 공’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젊은이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청년 생태계 조성에 관한 성남시 정책을 지역 청년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려고 마련됐다.   청년헌장 낭독, 청년 희망도시 선포, 청년 희망 토크쇼 등이 진행된다. 비보이, 팝페라, 인디밴드 공연도 열린다.   토크쇼는 은수미 성남시장과 청년들이 자유롭게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개인적 고민부터 청년 정책, 경제에 관해 이야기한다.   성남시는 청년 희망도시를 이뤄나가기 위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확대, 청년지원센터 운영, 청년 공공임대주택 지원, 청년 네트워크 구성, 청년아카데미 프로그램 등을 추진 중이다.   이중 청년지원센터는 이달 안에 수정구 신흥역 롯데시네마 지하 1층에 112㎡ 규모로 문을 연다. 청년들에게 활동 공간을 지원해 스스로 청년 정책을 발굴하고, 청년 문제의 해결책을 찾아 나가는 장으로 활용한다.   신흥역 성남중앙지하상가에는 점포 리모델링을 통해 청년창업공간, 청년예술창작소를 마련한다.   오는 11월에는 성남 청년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발대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청년이 주체이자 주인공인 문화행사와 청년 네트워크를 통해 생생한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그들의 문제를 이해하고 풀어나가는 시책을 펴 나겠다”고 말했다.
    • 알림
    2019-07-03
  • 이천시, '2019년 하반기 국내 ․ 외 교류 지원사업' 공모
    <사진=이천시청>   -시민주도 교류사업 발굴, 민간교류 활성화...7월1일~31일까지 -   [이천=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이천시는 시민주도의 교류 사업 발굴 및 민간교류 활성화를 위하여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31일간 '2019년도 하반기 국내․외 교류지원 사업'을 공모, 선정되는 단체의 교류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2016년부터 시작 된 국내․외 교류지원 사업은 이천시의 자매우호도시 간 청소년, 문화예술, 스포츠 등 민간교류의 확대를 위하여 시 차원에서 행정적․재정적인 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최근 2년 간 지원한 사업으로는, 국제교류의 경우 중국 징더전시와 한중도자예술가 학술토론회 및 문화교류, 일본 세토시와 사진작가 교류전, 일본 세토시 수남공민관과 교류 10주년 방문교류 등이 있다.   이번 공모는 소재지를 이천에 두고 있는 관내 비영리 기관 및 단체라면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이천시청 문화예술과 교류협력팀으로 문의 하면 된다.    
    • 알림
    2019-06-28
  • ‘2019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26일부터 개막
    - 6.26~6.28 사흘간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등 도내 5개 경기장서 개최 - 장애인 250여명 참가 컴퓨터프로그래밍,전자기기,네일아트 등 30개 직종서 ‘열전’ - 직종별 금상입상자, 9월 전국대회 출전 위한 훈련지원 등 각종 혜택 [수원=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경기도 장애인들의 ‘기능 경연의 장’인 ‘2019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오는 26일 오후 4시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28일까지 사흘간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한국복지대학교, 화성시여성비전센터 등 도내 5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우수 기능장애인을 발굴 육성하고 장애인들의 안정적인 직업생활 정착과 사회적 인식 개선을 도모하고자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경기도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250여명의 장애인이 참가해 ▲컴퓨터프로그래밍 ▲전자기기 ▲네일아트 등 총 30개 직종에 걸쳐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직종별 1위에서 3위까지 각각 금상, 은상, 동상 수상이 진행되며, 직종별 금상 입상자에게는 상금 최대 130만원(공식상금 50만원 및 도지원상금 포함), 해당 직종 기능사 실기시험 면제 혜택과 함께 오는 9월 24일부터 전북 전주시에서 열리는 ‘제36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특히 도는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금상 수상자들이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1:1 맞춤형 훈련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차종회 경기도 장애인복지과장은 “강한 의지와 용기로 장애를 극복한 장애인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쳐보이는 기능 경연의 장”이라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 알림
    2019-06-25
  • 한국도자재단, 29일 도자만권당 ‘작가와의 만남’ 개최
     - ‘사고 싶은 컬러 팔리는 컬러’ 저자 이호정 작가 초청 강연 - 브랜드 마케팅의 비밀병기 컬러, 도예 분야 경쟁력 높일 기회 될 것 [수원=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한국도자재단은 오는 29일 이천세라피아 도자만권당(북카페)에서 ‘2019 상반기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도자만권당(북카페)은 지난해 4월 일반열람실 및 도서관 공간을 북카페로 리모델링해 회의실, 휴게공간, 카페 등 기능을 새롭게 갖춘 복합 문화공간으로, 지난해부터 도예가 및 시민과의 소통이벤트로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이 3회째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고 싶은 컬러 팔리는 컬러’의 저자 이호정 컬러컨셉터가 강연자로 나서 ‘컬러를 알면 마케팅이 보인다!’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호정 작가는 국내 게임사 넷마블을 비롯해 일본 화장품 데코르테, 미국 헤어케어 리빙프루프 등 다양한 기업과 브랜드를 론칭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컬러 전문가이자 브랜드 매니저로 활동해왔다.   저서로는 지난 4월 발간 이후 4주간 예스24 경제경영 톱100에 오른 ‘사고싶은 컬러, 팔리는 컬러’가 있으며, 현재는 기업 등을 대상으로 브랜딩부터 프로모션까지 컬러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전략을 강의하고 있다.   이날 강연은 ▲제품 ▲브랜딩 ▲패키지 ▲온오프라인 홍보 ▲프로모션 등 다섯 분야를 중심으로 소비자를 사로잡는 컬러의 여덟 가지 법칙을 제시해 도자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컬러 활용효과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특히 사전신청을 통해 강연에 참여하는 참가자 중 10명을 추첨해 이호정 작가의 친필 사인북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강연은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이천세라피아 도자만권당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행사내용과 참가신청 방법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서정걸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강연이 마케팅과 관련하여 컬러 활용의 효과성에 대해 공감하고, 브랜딩 노하우 등의 도예 분야 접목을 통해 도예인들이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05년 4월 개관한 만권당은 국내 유일의 도자전문 도서관으로서 도자 및 공예, 예술분야뿐 아니라 일반도서, 정기간행물 등 2만 여점의 도서 및 국내외 도자·공예분야 관련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 알림
    2019-06-24
  • ‘2019 경기과학축전’ 안양서 8일 개막
         - 8일~9일 (2일간) 안양실내체육관에서 개최 -  - 각종 대회, 정보화·과학탐구 체험관, 부대행사 등 마련  - 쓰리디(3D)프린팅, 로봇, 드론, 코딩 등 최첨단 기술 즐기고 체험할 수 있어 -   [수원=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경기도는 미래 과학꿈나무들을 위한 ‘2019 경기과학축전’이 오는 8일~9일 양일간 안양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5일 밝혔다.   ‘경기과학축전’은 경기도가 과학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2004년부터 개최해온 명실 공히 수도권 최대 정보과학축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안양시가 주관하는 이번 경기과학축전은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대회와 정보화·과학탐구체험관, 부대행사들이 마련될 전망이다.   먼저 대회 분야로 로봇대회, 쓰리디(3D)프린팅해커톤대회, 스토리텔링 발명대회, 드론대회, 코딩대회 등 다양한 과학기술 관련 경연을 펼쳐, 참가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정보화체험관에서는 코딩 체험관, 드론 체험관, 쓰리디(3D)프린팅 체험관, 브이알(VR)·에이알(AR)·사물인터넷(IoT) 체험관, 로봇 및 아이티(IT) 체험관 등을 구성,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첨단기술을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배워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과학탐구 체험관에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과학동아리들이 대거 참여해 동아리별 특색에 맞는 부스를 꾸밀 예정이며, 올해 신규로 유아대상 ‘새싹존’을 만들어 어린 아동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밖에도 축하공연, 유튜버 토크콘서트, 버스킹 공연, 비누방울 체험, 안전띠 체험, 페이스페인팅, 3·1운동 및 임정수립 100주년 특별관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마련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김평원 경기도 과학기술과장은 “다양한 과학탐구·체험 활동과 볼거리 등을 마련해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우는 장을 만들 것”이라며 “주말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은 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과학축전 개막식은 8일 오후 2시 안양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 알림
    2019-06-05
  • 경기대 스포츠산업창업지원센터, 2차창업교육실시
      [수원=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경기대학교 스포츠산업 창업지원 센터가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선유도에 위치한 파크호텔에서 스포츠창업 심화교육을 진행한다.   이번과정은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VR/AR EXPO 현장교육을 시작으로 우리나라의 창업 환경과 스포츠산업의 정책 및 관련 기술 동향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중소상공인희망재단 이사장이자 숭실대학교 경제학과 이윤재 교수의 중소기업과 고용환경, 한국스포츠마케팅진흥원 김재현 이사장의 스포츠마케터 & 에이전트 비즈니스,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고경진 연구원의 스포츠산업 육성체계의 이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안재석 본부장의 4차산업 혁명과 ICT플랫폼 비즈니스 등 관련 전문가들의 강의가 진행된다.
    • 알림
    2019-05-31
  •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1분기 신청기간 5월 10일까지 연장
    <경기도 제공>   - 사전 정보부족으로 신청 못한 청년 위해 신청기간 연장- - 만 24세이면서 도내 3년 이상 계속 거주한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 시군 또는 주민센터가 아닌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apply.jobaba.net)로 신청- [수원=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경기도가 1분기 청년기본소득(청년배당) 신청기한을 5월 10일까지 연장한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 관계자는 “온라인 신청에 대한 어려움과 신청 대상자인 만24세 청년들이 대학 중간고사나, 군복무, 취업준비 등으로 사업을 인지하지 못할 우려가 있어 신청기한을 늘리게 됐다”면서 “남은 기간 홍보를 강화해 더 많은 청년들에게 참가 기회를 주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경기도 집계에 따르면 30일 오후 1시 기준 청년기본소득 신청자는 10만1,582명으로 신청대상자 15만93명의 67.6%를 기록하고 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은 도내에 3년 이상 거주한 만 24세 청년을 대상으로 소득 등 자격 조건에 관계없이 누구나 분기별로 25만 원씩 연간 최대 100만 원을 ‘지역화폐’로 지급하는 제도다.   1분기 신청대상자는 1994년 1월 2일~1995년 1월 1일 출생자다. 연령 및 거주기간 등 충족 여부를 확인한 후 25만 원의 ‘지역화폐’가 전자카드 또는 모바일 형태로 5월 10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된다.   신청은 경기도 일자리플랫폼 잡아바(apply.jobaba.net)에서 핸드폰 번호로 이용 인증을 받아 회원가입한 후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한다. 시·군청 또는 주민센터에서는 신청을 받지 않는다.   첨부서류는 주민등록초본(신청기간 중 발급본, 발생일․신고일․변동사유 및 5년 주소이력 포함)만 준비하면 된다. 고용노동부에서 진행하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지원을 받은 사람은 동일 연도 동시 지급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청년기본소득을 받은 사람은 마지막 수급일로부터 6개월 이후부터 참여할 수 있다.   지급받은 지역화폐는 주소지 지역 내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업체 등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나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SSM),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시군의 확정된 지급대상자에게는 휴대폰 문자로 안내메시지가 발송되며, 신청 시 입력한 주소로 공(空)카드가 배송된다. 수령 이후, 해당 카드를 고객센터(☎1899-7997) 또는 경기지역화폐 모바일 앱를 통해 등록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2분기는 6월 한 달 동안 1994년 4월 2일~1995년 4월 1일생, 3분기는 9월 한 달 동안 1994년 7월 2일~1995년 7월 1일생, 4분기는 11월 한 달 동안 1994년 10월 2일~1995년 10월 1일 출생자가 신청 대상이다. 분기마다 매번 신청을 해야 기본소득을 받을 수 있으므로 기한 내 신청이 중요하다고 도는 설명했다.      
    • 알림
    2019-04-30

실시간 기사

  • 경기연구원, 박사급 연구인력 13명 공개채용 실시
    - 지방행재정, 안전, 도시 및 지역정책, 경제, 교통정책, 남북관계 등 총 13명 채용 - 임용자격기준은 해당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12월 9일까지 채용 홈페이지 통해 접수 - 연구역량 강화, 시의성 있는 연구 대응능력 향상 기대 [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경기연구원은 경기도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도민 삶을 향상시키는 정책연구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박사급 연구인력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별 인원은 지방행재정 2명, 안전 1명, 도시 및 지역정책 2명, 경제 2명, 교통정책 2명, 남북관계 1명, 규제정책 1명, 사회정책 및 조사통계 1명, 관광정책 1명 등 13명이다.   임용자격기준은 해당분야 박사학위 소지자로, 본원(수원) 또는 북부연구센터(의정부)에서 근무하게 된다.   접수는 경기연구원 채용 홈페이지(https://gri.saramin.co.kr)를 통해 12월 9일까지이며, 1차 서류전형, 2차 논문발표, 3차 면접전형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경기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박사급 연구인력 채용으로 연구역량을 대폭 강화하여 경기도 및 의회, 31개 시․군 등 정책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연구를 수행하고, 시의성 있는 연구 대응능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알림
    2019-11-20
  • 이천시, 28일 '한마음 치매극복걷기 행사' 개최
      [이천=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이천시는 오는 28일 온천공원에서 치매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한마음 치매극복걷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천시 치매안심센터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치매 애(愛) 희망을 나누다” 라는 슬로건 아래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감소시키고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기 위한 홍보 및 걷기 캠페인으로 긍정적인 지역 분위기를 조성하고, 치매 예방 및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으로 마련됐다.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은 치매환자와 가족의 사회적 소외감, 박탈감. 무력감을 야기, 심리적 부담을 증가시키며 질병관리역량과 서비스 접근성 저하를 초래하여 인식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한편 이번 행사는 이천시 관련기관과 간담회를 통해 치매예방체조 시연,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하는 사업을 알리는 등, 다채로운 치매홍보체험 부스 외 건강관련 홍보부스도 함께 운영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옥분 이천시 치매안심센터장은 “이번 한마음 치매 극복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가 한 가족이 되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천시민이 함께 치매극복에 동참하는 치매 친화적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며, 시민 누구나 행복한 이천시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알림
    2019-08-21
  • 평택시, "권역별 3차례" 2020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 개최
    <평택시청>   - 24일 10시30분 서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29일 19시 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11월 23일 북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평택=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평택시는 권역별 대학입시설명회를 오는 24일 10시30분에 서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입시설명회는 서부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대입전형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돕고 체계적인 대학 진학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 강사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경기도교육청 진로진학지원단 대표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전곡고등학교 문희태 강사로 2020 대입전형 일정과 입학 전형의 이해, 2020 대입전형 유형별 지원전략과 서부지역 특성에 맞게 농어촌 특별전형 수시 지원전략을 강의할 예정이다.   평택시 대학입시 권역별 설명회는 24일 서부지역 설명회를 시작으로 29일 19시 남부권 설명회(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11월 23일 10시30분(북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순으로 총 3회에 걸쳐 권역별로 개최되며,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평택시는 평택시 청소년 진로지원센터와 평택교육지원청, 관내 고교 입시 담당교사, 대학 입학 사정관들과 함께 진로진학지원협의회를 구성하고 대학입시박람회 및 설명회, 1대1 입시컨설팅을 주관하는 등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대처하고 정확한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 알림
    2019-08-21
  • 성남시 ‘청년이 쏘아 올린 희망의 공’ 행사 열어
    -토크쇼 ... 은수미 성남시장-지역 청년 자유롭게 대화 -     [성남=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성남시는 오는 4일 오후 7시 30분 시청 너른못 광장에서 은수미 성남시장과 지역 청년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년이 쏘아 올린 희망의 공’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젊은이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청년 생태계 조성에 관한 성남시 정책을 지역 청년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려고 마련됐다.   청년헌장 낭독, 청년 희망도시 선포, 청년 희망 토크쇼 등이 진행된다. 비보이, 팝페라, 인디밴드 공연도 열린다.   토크쇼는 은수미 성남시장과 청년들이 자유롭게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개인적 고민부터 청년 정책, 경제에 관해 이야기한다.   성남시는 청년 희망도시를 이뤄나가기 위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확대, 청년지원센터 운영, 청년 공공임대주택 지원, 청년 네트워크 구성, 청년아카데미 프로그램 등을 추진 중이다.   이중 청년지원센터는 이달 안에 수정구 신흥역 롯데시네마 지하 1층에 112㎡ 규모로 문을 연다. 청년들에게 활동 공간을 지원해 스스로 청년 정책을 발굴하고, 청년 문제의 해결책을 찾아 나가는 장으로 활용한다.   신흥역 성남중앙지하상가에는 점포 리모델링을 통해 청년창업공간, 청년예술창작소를 마련한다.   오는 11월에는 성남 청년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발대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청년이 주체이자 주인공인 문화행사와 청년 네트워크를 통해 생생한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그들의 문제를 이해하고 풀어나가는 시책을 펴 나겠다”고 말했다.
    • 알림
    2019-07-03
  • 이천시, '2019년 하반기 국내 ․ 외 교류 지원사업' 공모
    <사진=이천시청>   -시민주도 교류사업 발굴, 민간교류 활성화...7월1일~31일까지 -   [이천=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이천시는 시민주도의 교류 사업 발굴 및 민간교류 활성화를 위하여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31일간 '2019년도 하반기 국내․외 교류지원 사업'을 공모, 선정되는 단체의 교류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2016년부터 시작 된 국내․외 교류지원 사업은 이천시의 자매우호도시 간 청소년, 문화예술, 스포츠 등 민간교류의 확대를 위하여 시 차원에서 행정적․재정적인 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최근 2년 간 지원한 사업으로는, 국제교류의 경우 중국 징더전시와 한중도자예술가 학술토론회 및 문화교류, 일본 세토시와 사진작가 교류전, 일본 세토시 수남공민관과 교류 10주년 방문교류 등이 있다.   이번 공모는 소재지를 이천에 두고 있는 관내 비영리 기관 및 단체라면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이천시청 문화예술과 교류협력팀으로 문의 하면 된다.    
    • 알림
    2019-06-28
  • ‘2019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26일부터 개막
    - 6.26~6.28 사흘간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등 도내 5개 경기장서 개최 - 장애인 250여명 참가 컴퓨터프로그래밍,전자기기,네일아트 등 30개 직종서 ‘열전’ - 직종별 금상입상자, 9월 전국대회 출전 위한 훈련지원 등 각종 혜택 [수원=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경기도 장애인들의 ‘기능 경연의 장’인 ‘2019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오는 26일 오후 4시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28일까지 사흘간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한국복지대학교, 화성시여성비전센터 등 도내 5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우수 기능장애인을 발굴 육성하고 장애인들의 안정적인 직업생활 정착과 사회적 인식 개선을 도모하고자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경기도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250여명의 장애인이 참가해 ▲컴퓨터프로그래밍 ▲전자기기 ▲네일아트 등 총 30개 직종에 걸쳐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직종별 1위에서 3위까지 각각 금상, 은상, 동상 수상이 진행되며, 직종별 금상 입상자에게는 상금 최대 130만원(공식상금 50만원 및 도지원상금 포함), 해당 직종 기능사 실기시험 면제 혜택과 함께 오는 9월 24일부터 전북 전주시에서 열리는 ‘제36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특히 도는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금상 수상자들이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1:1 맞춤형 훈련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차종회 경기도 장애인복지과장은 “강한 의지와 용기로 장애를 극복한 장애인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쳐보이는 기능 경연의 장”이라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 알림
    2019-06-25
  • 경기대 스포츠산업창업지원센터, 3차창업교육실시
    <사진=경기대학교 스포츠창업지원센터 제공>   [수원=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경기대학교 스포츠산업창업지원센터는 6월7일 Setec에서 열린 제일프렌차이즈 박람회 참관을 시작으로, 6월 22일부터 6월 23일까지 선유도에 위치한 파크호텔에서 스포츠창업 실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과정에서는 (주)나르크테크놀로지 오주식 상무이사의 정부창업지원제도의 활용, 세무법인 택스케어 김수철 대표세무사의 창업을 위한 셀프 세무/회계, 이로재국제특허법률사무소 강귀용 변리사의 창업과 지식재산전략, 경기테크노파크 김태균 기술지원본부 기술지원팀장의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 창업에 필수적인 실무적 내용을 중심으로 관련 전문가들의 강의가 진행됐다.
    • 알림
    2019-06-24
  • 한국도자재단, 29일 도자만권당 ‘작가와의 만남’ 개최
     - ‘사고 싶은 컬러 팔리는 컬러’ 저자 이호정 작가 초청 강연 - 브랜드 마케팅의 비밀병기 컬러, 도예 분야 경쟁력 높일 기회 될 것 [수원=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한국도자재단은 오는 29일 이천세라피아 도자만권당(북카페)에서 ‘2019 상반기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도자만권당(북카페)은 지난해 4월 일반열람실 및 도서관 공간을 북카페로 리모델링해 회의실, 휴게공간, 카페 등 기능을 새롭게 갖춘 복합 문화공간으로, 지난해부터 도예가 및 시민과의 소통이벤트로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이 3회째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고 싶은 컬러 팔리는 컬러’의 저자 이호정 컬러컨셉터가 강연자로 나서 ‘컬러를 알면 마케팅이 보인다!’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호정 작가는 국내 게임사 넷마블을 비롯해 일본 화장품 데코르테, 미국 헤어케어 리빙프루프 등 다양한 기업과 브랜드를 론칭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컬러 전문가이자 브랜드 매니저로 활동해왔다.   저서로는 지난 4월 발간 이후 4주간 예스24 경제경영 톱100에 오른 ‘사고싶은 컬러, 팔리는 컬러’가 있으며, 현재는 기업 등을 대상으로 브랜딩부터 프로모션까지 컬러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전략을 강의하고 있다.   이날 강연은 ▲제품 ▲브랜딩 ▲패키지 ▲온오프라인 홍보 ▲프로모션 등 다섯 분야를 중심으로 소비자를 사로잡는 컬러의 여덟 가지 법칙을 제시해 도자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컬러 활용효과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특히 사전신청을 통해 강연에 참여하는 참가자 중 10명을 추첨해 이호정 작가의 친필 사인북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강연은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이천세라피아 도자만권당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행사내용과 참가신청 방법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서정걸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강연이 마케팅과 관련하여 컬러 활용의 효과성에 대해 공감하고, 브랜딩 노하우 등의 도예 분야 접목을 통해 도예인들이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05년 4월 개관한 만권당은 국내 유일의 도자전문 도서관으로서 도자 및 공예, 예술분야뿐 아니라 일반도서, 정기간행물 등 2만 여점의 도서 및 국내외 도자·공예분야 관련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 알림
    2019-06-24
  • ‘2019 경기과학축전’ 안양서 8일 개막
         - 8일~9일 (2일간) 안양실내체육관에서 개최 -  - 각종 대회, 정보화·과학탐구 체험관, 부대행사 등 마련  - 쓰리디(3D)프린팅, 로봇, 드론, 코딩 등 최첨단 기술 즐기고 체험할 수 있어 -   [수원=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경기도는 미래 과학꿈나무들을 위한 ‘2019 경기과학축전’이 오는 8일~9일 양일간 안양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5일 밝혔다.   ‘경기과학축전’은 경기도가 과학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2004년부터 개최해온 명실 공히 수도권 최대 정보과학축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안양시가 주관하는 이번 경기과학축전은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대회와 정보화·과학탐구체험관, 부대행사들이 마련될 전망이다.   먼저 대회 분야로 로봇대회, 쓰리디(3D)프린팅해커톤대회, 스토리텔링 발명대회, 드론대회, 코딩대회 등 다양한 과학기술 관련 경연을 펼쳐, 참가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정보화체험관에서는 코딩 체험관, 드론 체험관, 쓰리디(3D)프린팅 체험관, 브이알(VR)·에이알(AR)·사물인터넷(IoT) 체험관, 로봇 및 아이티(IT) 체험관 등을 구성,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첨단기술을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배워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과학탐구 체험관에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과학동아리들이 대거 참여해 동아리별 특색에 맞는 부스를 꾸밀 예정이며, 올해 신규로 유아대상 ‘새싹존’을 만들어 어린 아동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밖에도 축하공연, 유튜버 토크콘서트, 버스킹 공연, 비누방울 체험, 안전띠 체험, 페이스페인팅, 3·1운동 및 임정수립 100주년 특별관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마련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김평원 경기도 과학기술과장은 “다양한 과학탐구·체험 활동과 볼거리 등을 마련해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우는 장을 만들 것”이라며 “주말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은 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과학축전 개막식은 8일 오후 2시 안양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 알림
    2019-06-05
  • 제64회 현충일 맞아 ... 도 전역서 6일 오전 10시부터 1분간 추념 사이렌 울려
    - 오전 10시부터 1분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명복 기원- 도, 민방공 경보로 오해하지 말고 1분간 추모 동참 당부 [수원=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경기도는 제64회 현충일을 맞아 오는 6월 6일 오전 10시부터 1분 간 도 전역에서 경보사이렌을 울린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경보사이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원하기 위한 것으로, 현충일 추념행사에 맞춰 울릴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에 울리는 경보사이렌은 적기의 공습에 따른 민방공 대피사이렌이 아닌 만큼, 도민들은 놀라지 말고 경건한 마음으로 1분 동안 묵념 후 정상적인 일상생활로 되돌아갈 것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 알림
    2019-06-04
  • 경기대 스포츠산업창업지원센터, 2차창업교육실시
      [수원=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경기대학교 스포츠산업 창업지원 센터가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선유도에 위치한 파크호텔에서 스포츠창업 심화교육을 진행한다.   이번과정은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VR/AR EXPO 현장교육을 시작으로 우리나라의 창업 환경과 스포츠산업의 정책 및 관련 기술 동향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중소상공인희망재단 이사장이자 숭실대학교 경제학과 이윤재 교수의 중소기업과 고용환경, 한국스포츠마케팅진흥원 김재현 이사장의 스포츠마케터 & 에이전트 비즈니스,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고경진 연구원의 스포츠산업 육성체계의 이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안재석 본부장의 4차산업 혁명과 ICT플랫폼 비즈니스 등 관련 전문가들의 강의가 진행된다.
    • 알림
    2019-05-31
  •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1분기 신청기간 5월 10일까지 연장
    <경기도 제공>   - 사전 정보부족으로 신청 못한 청년 위해 신청기간 연장- - 만 24세이면서 도내 3년 이상 계속 거주한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 시군 또는 주민센터가 아닌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apply.jobaba.net)로 신청- [수원=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경기도가 1분기 청년기본소득(청년배당) 신청기한을 5월 10일까지 연장한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 관계자는 “온라인 신청에 대한 어려움과 신청 대상자인 만24세 청년들이 대학 중간고사나, 군복무, 취업준비 등으로 사업을 인지하지 못할 우려가 있어 신청기한을 늘리게 됐다”면서 “남은 기간 홍보를 강화해 더 많은 청년들에게 참가 기회를 주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경기도 집계에 따르면 30일 오후 1시 기준 청년기본소득 신청자는 10만1,582명으로 신청대상자 15만93명의 67.6%를 기록하고 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은 도내에 3년 이상 거주한 만 24세 청년을 대상으로 소득 등 자격 조건에 관계없이 누구나 분기별로 25만 원씩 연간 최대 100만 원을 ‘지역화폐’로 지급하는 제도다.   1분기 신청대상자는 1994년 1월 2일~1995년 1월 1일 출생자다. 연령 및 거주기간 등 충족 여부를 확인한 후 25만 원의 ‘지역화폐’가 전자카드 또는 모바일 형태로 5월 10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된다.   신청은 경기도 일자리플랫폼 잡아바(apply.jobaba.net)에서 핸드폰 번호로 이용 인증을 받아 회원가입한 후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한다. 시·군청 또는 주민센터에서는 신청을 받지 않는다.   첨부서류는 주민등록초본(신청기간 중 발급본, 발생일․신고일․변동사유 및 5년 주소이력 포함)만 준비하면 된다. 고용노동부에서 진행하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지원을 받은 사람은 동일 연도 동시 지급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청년기본소득을 받은 사람은 마지막 수급일로부터 6개월 이후부터 참여할 수 있다.   지급받은 지역화폐는 주소지 지역 내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업체 등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나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SSM),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시군의 확정된 지급대상자에게는 휴대폰 문자로 안내메시지가 발송되며, 신청 시 입력한 주소로 공(空)카드가 배송된다. 수령 이후, 해당 카드를 고객센터(☎1899-7997) 또는 경기지역화폐 모바일 앱를 통해 등록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2분기는 6월 한 달 동안 1994년 4월 2일~1995년 4월 1일생, 3분기는 9월 한 달 동안 1994년 7월 2일~1995년 7월 1일생, 4분기는 11월 한 달 동안 1994년 10월 2일~1995년 10월 1일 출생자가 신청 대상이다. 분기마다 매번 신청을 해야 기본소득을 받을 수 있으므로 기한 내 신청이 중요하다고 도는 설명했다.      
    • 알림
    2019-04-30
  • 평택시, 5월13일 '시민과 함께하는 미세먼지 줄이기 토론회' 개최
    <평택시 제공>    [평택=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평택시는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 예방 및 대책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5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평택시 미세먼지 줄이기 시민 토론회’를 개최하고 다음달 7일까지 토론회에 참가 할 평택시민 100명을 공개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평택시에 주소를 둔 시민이거나 관내 직장 및 학교에 소속된 사람 중, 평택시 미세먼지 정책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토론회 신청을 원할 경우 다음달 7일까지 평택시청 홈페이지(미세먼지 소통의장 자료실)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메일(hong0124@pyeongtaek.go.kr) 또는 팩스(031-8024-3859)로 신청하면 된다.   토론회 참가자로 신청할 경우 ①도로 위 미세먼지 줄이기 ②산업단지 미세먼지 줄이기 ③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④과학기술 활용을 통한 미세먼지 줄이기 ⑤이웃지자체(기관) 협력을 통한 미세먼지 줄이기 중 관심 있는 주제로 1, 2지망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선착순에 따라 희망 선택한 주제별로 원탁에 배정될 예정이고 토론회 신청 접수확인 및 배정된 주제는 별도 문자를 통하여 개별 알림 예정이다.   정장선 시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하여 시민분들의 미세먼지 관련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좋은 아이디어가 나오면 정책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하여 힘쓰겠다”고 말했다.  
    • 알림
    2019-04-25
  • 경기대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사업 교육생 모집 ... 5월 1일 까지
      - 70시간 중 총 49시간 이상의 교육 이수자 .. 스포츠산업 창업교육 수료증 수여- - 최종 선정된 창업보육 6팀에게는 최대 4000만 원의 사업비 차등 지원-   [수원=경기1뉴스] 최주연 기자= 경기대학교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는 오는 5월 1일까지 스포츠 분야 창업 교육생을 모집한다.     본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을 받고 있으며 전액 무료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생 모집은 스포츠 분야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 창업자나 3년 미만 스포츠 분야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학생(원)은 물론 일반인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1단계 초기 창업 준비를 위한 기본과정과 2단계 창업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심화과정, 3단계 스포츠산업 시장진출 및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실전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또한 창업에 필요한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시스템과 지식재산권(특허, 상표, 디자인) 출원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교육과정 70시간 중 총 49시간 이상의 교육시간을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스포츠산업 창업교육 수료증을 수여하며, 창업보육 대상자 평가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최종 선정된 창업보육 6팀에게는 최대 4000만 원의 사업비를 차등 지원받을 수 있다.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사업 신청은 경기대학교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 공식블로그를 통해 해당 교육 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 알림
    2019-04-16
  • 경기도, 2019 사회적기업 재정지원사업 참여기업 공개모집 ... 30일까지
    - 예비 및 인증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대상 - 최대 90% 인건비 및 사업비 1억 원 … 안정적 수익구조 기반 마련 지원 [수원=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경기도는 ‘2019년 제2차 (예비)사회적기업 재정지원사업’에 참여할 도내 예비사회적기업 및 인증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을 오는 30일까지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속적, 안정적 수익구조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일자리창출사업’과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등 2개 부문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일자리 창출사업’ 부문의 경우, (예비)사회적기업이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고용인력에 대한 최저임금 수준의 인건비와 사회보험료 일부(9.65%)를 지원하는 것이 주요내용이다.   오는 7월 1일부터 2020년 6월31일까지 1년 치 인건비가 지원되며, 1개 기업 당 최대 50인까지 지원 신청할 수 있다. 인건비는 고용인력 지원연차에 따라 최소 30%에서 최대 60%까지 지원(인증사회적기업 기준)되며, 예비사회적기업의 경우 연차별 지원 비율이 60%에서 70%로 10% 추가 적용된다.   다만, 올해 인증 및 지정을 받은 사회적기업의 경우 예비사회적기업 50%, 인증 사회적기업 40% 등으로 고용 인력의 지원연차에 상관없이 일률적인 지원 비율이 적용된다.   이와 함께 취약계층 근로자를 고용하거나 만 24개월 이상 채용기간을 유지할 경우, 각각 20%의 추가 지원 인센티브를 부여받을 수 있다.   그러나, 여러 추가 지원 요건을 충족하더라도 지원 비율은 최대 90%를 넘을 수 없다.   두번째 ‘사업개발비 지원 부문’은 예비사회적기업과 인증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갖출 수 있도록 브랜드 및 기술 개발, 마케팅 등에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인증사회적기업의 경우 최대 1억 원까지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 및 자활기업 등은 최대 5,000만 원까지 지원되며, 사업비를 지원받은 횟수에 따라 자부담 비율이 10%에서 최대 30%까지 차등 적용된다.   2개 부문에 걸쳐 진행되는 공개모집에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http://www.seis.or.kr)’을 통해 신청서 및 구비서류 등을 작성, 등록하면 된다.   도는 현장실사 및 제출서류 검토, 심사위원회의 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참여 기업을 선정, 오는 6월 중 경기도 홈페이지 게시 및 관할 시군을 통해개별통보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사회적기업이 보다 안정적인 구조를 유지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역량을 갖춘 사회적기업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내에는 인증사회적기업 356개, 예비사회적기업 158개 등 총 514개의 사회적기업이 운영되고 있다.
    • 알림
    2019-04-16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