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인터뷰] 김영건 국민의힘 이천시장 예비후보, “과감한 개혁, 삶의 질 높은 이천 건설”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기사입력 : 2022.04.07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김영건 예비후보 이천시장 출마선언 “시민 모두가 행복한 이천 만들 터”-

- 국민의 힘 입당 보수정당 모습 잃지 않고 30년 동안 당적을 지켜 -

- 30만 인구 이천시 완성·· “비즈니스 마인드 갖춘 발로 뛰는 CEO 시장 될 것” -

 

김영건1-1.jpg
▲김영건 국민의힘 이천시장 예비후보

[경기1뉴스] 최주연 기자= “젊은 후보, 젊은 이천” 김영건 국민의 힘 이천시장 예비후보가 “고향에 대한 자부심과 애향심으로 남은 인생을 내 고향 이천시에 초석을 다지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이천’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히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후보는 “이천 발전에 대한 구체적인 청사진과 강한 추진력으로 이천을 새롭게 디자인하겠다”고 강조했다.

 

 

# “과감한 개혁, 삶의 질 높은 이천시 건설”

김영건(국민의 힘 이천시장 예비 후보)은 이천에서 나고 자란 토박이로서 누구보다 이천에 대해 너무나 잘 알고 있고 무엇이 문제점과 해결책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기에 근본적인 해결책과 장기적인 발전 방향 그리고 시민들이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 대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맨으로서 몸에 밴 탁월한 업무능력을 갖췄기에 사무실에 머무르는 시장이 아닌, 비즈니스 마인드를 갖춘 발로 뛰는 CEO(전문경영인) 시장이 되겠습니다.

 

저 김영건은 일찍이 정치 꿈 안고 경험 경륜 겸비하여 과감한 개혁, 새로운 발전 청사진으로 희망과 꿈이 살아 숨 쉬고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삶의 질 높은 이천시 건설을 위해 이천시장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 정치는 확고한 신념, 변하지 않는 의리가 중요 ... “30년간 당적 지켜 와”

김영건 국민의 힘 이천시장 예비후보는 “정치에는 확고한 신념과 변하지 않는 의리가 중요하다. 이는 비단 정치에서만 국한 되는게 아니라 인간의 삶에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라며, “아무리 어려움이 찾아와도 눈앞의 이익을 쫒지말라”는 아버님의 말씀처럼 국민의 힘에 입당해 보수정당으로서의 모습을 잃지 않고 30년 동안 당적을 지켜왔습니다.

 

저 김영건은 확고한 신념과 중앙정치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천시가 확실한 발전을 통해 경기 동부권역의 우뚝 서는 도시로 ‘지속 성장 가능한 도시, 이천시’”로 키우기 위해 온 힘을 다 하겠습니다. 또한 “시민 모두가 행복한 이천”을 위해 온 몸을 다 바치겠습니다.

 

 

#“젊은 후보, 젊은 이천”을 만들 유일한 후보 김영건

김영건 예비후보는 “민간에서 기업을 운영하며 다양한 성과를 도출했던 경험과 중앙 정치권에서 활동하며 쌓은 힘 있는 인맥을 십분 활용해 반드시 일류도시 이천시 만들어 보이겠습니다. 공무원 출신이 아닌, 다양한 경험을 갖춘 민간 출신 후보가 시장이 돼야 과감한 혁신이 가능합니다.”라고 힘주어 강조했다.

 

이천의 느긋한 발전이 아닌 드라마틱한 발전을 위해서는 많은 예산과 정당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저는 짧다면 짧은 이 4년 동안 눈에 띄는 발전을 위해서는 꼭 저의 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김영건은 이천 발전을 앞당길 젊고 유능한 후보입니다.

   

 

김영건4.jpg
▲김영건 국민의힘 이천시장 예비후보

 

 

# "젊은 후보, 젊은 이천" 김영건 ... 이천시민을 위한 "공약"

 

▲이천시 인구 30만 돌파, 100만 인구 도시로 도약

인구수 증가라는 뜻은 단순 숫자 증가가 아닌 “일류도시 이천을 향한 토탈솔루션”입니다.

인구를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첫째, 머물러야 할 이유 즉, 일자리 창출입니다. 중소기업 단지, 이천의 대표 기업을 중심으로 한 협력업체들이 입주할 산업단지 조성과 스마트산업단지를 조성하여 이천에서 나고 자란 인재들이 고향을 떠나지 않고 살아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산업단지는 이천시민의 취업 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타지 사람들의 이천 정착을 유도해낼 수 있습니다.

 

 

▲공교육 활성화, 고급 인재 육성 학교 설립

사립 어린이집 질적 문제 해결을 위해 어린이집 운영자들에게 일정 기준의 조건을 만족한다면 재정적 지원을 통해 영유아 교육의 수준을 올리고 고품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양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린이집 창업지원자들에게 일정 부분을 지원해 어린이집 공급이 늘어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더 나아가 궁극적으로는 우리 시에서 시립어린이집을 확충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공립고등교육센터를 설립해 서울을 가지 않고도 무료로 입시컨설팅을 받을 수 있게 하고, 방과 후 수준별 학습을 개설해 사교육비를 절감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

 

뿐만아니라, 취업연계 대학 및 학과를 설립해 이천에서 졸업하고 이천에서 취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복하천 수변공원 조성 및 종합스포츠센터 건립

시민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복하천 수변공원 조성 및 종합스포츠센터 건립하겠습니다.

복하천은 서울의 청계천처럼 도시를 아름답게 만들 뿐만 아니라 자전거길, 걷기길, 캠핑장 등 이천시민들의 즐길거리를 제공해주며 이를 활용한 많은 대회 및 축제를 연계하여 도시 홍보 또한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종합스포츠센터는 시민들이 여러 스포츠를 실내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하여 여유롭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내 고향 이천을 고립된 도시가 아닌 살고 싶은 이천, 찾아오는 이천을 만들겠습니다.

 

 

▲중리택지지구와 같은 대규모 택지지구 추가 개발

시민들의 생활에 주거환경은 중요합니다. 분리배출 수거장을 보수·추가하여 깨끗한 이천 만들겠습니다. 노후화된 도로 인도, 공원 등을 신속하게 재점검을 통한 정비와 함께 자전거 도로를 개선하고, 시민들의 수월한 이동을 위해 버스 노선 및 운행 횟수를 확대하겠습니다

 

또한, 원활한 주택 공급을 위해 차기 정부와 긴밀히 협력하여 중리택지지구와 같은 대규모 택지지구가 추가 개발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신혼부부에게는 주택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을 하여 살림에 작은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들이 이천에 살고 있는 것이 만족스럽다고 느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최첨단기업·친환경 기업 유치 “양질의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은 매우 중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문제점은 그동안 중앙정부의 중첩규제로 인해 잘 보전된 자연환경을 살리고 주워진 여건속에서 친환경 업체와 최첨단기업들을 유치하여야 합니다. 많은분들이 알고 계신 것처럼 이천의 우수한 청년 인력이 외부로 유출이 되고있는 상황입니다. 양질의 일자리를 찾아 떠나는 것이죠. 그래서 저는 시장이 된다면, 가장 먼저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핵심 기술을 가진 중견기업·중소기업을 이천에 많이 유치해야 이천의 인재 유출을 막고, 외부의 인재 유입을 촉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세계3대 국제걷기대회 개최

네덜란드 나이메겐, 일본의 동경에 이어 대한민국 이천에서 세계3대 국제걷기대회 개최를 통해 이천시 홍보는 물론 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복하천 수변공원화 공사를 시행할 생각입니다. 복하천 복원은 서울의 청계천처럼 이천을 아름답게 할 뿐만 아니라 자전거길, 걷기길, 캠핑장 등 시민들의 휴식공간을 제공할 수 있으며 걷기대회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이천의 자전거길을 경기도로 연결할 수 있는 좋은 방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외에 이천시민들을 위한 종합실내체육관을 건립하여 날씨와 상관없이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게 할 것이며, 각 스포츠 협회에 재정적 정책적으로 지원하여 여러 대회를 유치하고 스포츠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김영건은 이천시가 일류도시로 나가기 위해서는 무분별한 계획·개발이 아니라, 정확한 방향성과 장기적인 계획을 가지고 이천시를 다시 디자인하겠습니다. 일자리가 넘치고 활력이 넘치는 이천, 시민 누구나 불편함 없이 행복한 이천을 만들기 위해 "민간 최고의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대고 치열하게 고민하고 또 고민"하겠습니다.

 

SK하이닉스를 중심으로 한 ‘반도체 산업클러스터’ 유치, 터미널·중앙통 문화의 거리 등 도심 재개발, 시내 주차문제 해결 등 현재 우리 이천에 산적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철저한 계획을 세우고 과감하게 추진하겠습니다. 

 

“젊은 후보, 젊은 이천” 김영건(국민의 힘 이천시장 후보)이 반듯이 만들어 보이겠습니다.!!


 

 

태그

전체댓글 0

  • 309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터뷰] 김영건 국민의힘 이천시장 예비후보, “과감한 개혁, 삶의 질 높은 이천 건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