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방서, '2024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 4일, 부발 종합운동장... 김경희 시장, 허원 도의원, 의용소방대원 등 500여 명 참석 -
- 유공자 표장 등 ..."현장대응능력 향상과 대원 상호 간의 화합" -
[이천=경기1뉴스] 한철전 기자= 이천소방서가 지난 4일 부발읍 소재 종합운동장에서 의용소방대원, 소방대원 등 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4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소방기술경연대회는 의용소방대원의 재난 현장에서 필요한 기초체력 증진 및 기술 연마를 통한 현장대응능력 향상과 대원 상호 간의 화합의 시간을 가지고자 마련됐다.
개회식에는 김경희 이천시장, 허원 경기도의원, 김하식 의원 등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이 자리에 참석해 축사 및 격려사와 함께 소방 활동에 공로가 있는 의용소방대원을 위한 유공자 표창을 전달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대회사 ▲선수 선서 ▲구명환던지기 ▲소방호스 전개 ▲소방호스 신속회수 ▲발야구 ▲승부차기 ▲계주 ▲행운권 추점 등으로 진행됐다.
조천묵 서장은 “각종 재난 현장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이천시민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천소방서 의용소방대는 19개대 491명의 남․여 대원으로 편성되어 각종 재난 현장에서 화재 경계와 구조·구급 업무, 화재 예방 업무, 주민 생활안전 활동 지원 등 소방업무를 보조하고 있다.